[글로벌경영] 한국기업의 현주소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글로벌 경영 환경이란
본론
- 한국기업의 현주소
한국기업의 강점 및 경쟁력
한국기업의 약점 및 위협요소
외국기업의 전략과 성공사례
결론
- 글로벌 환경에서 한국기업의 방향
우리기업의 대응방안
(IT를 이용한 경쟁력 제고)
- 본문내용
-
글로벌 경영환경이란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
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
글로벌화를 촉진하는 요인
규모의 경제
기술진보
소비자의 수요와 동질화
무역장벽의 감소
다국적 기업
한국기업의 강점
꾸준한 R&D를 통한 독자 개발
IT산업에서의 신제품 집중 개발
최고 경영자의 사업에 대한 안목 및 예측력(leadership)
한국기업의 약점과 위협요소
외국 기업과의 경쟁 및 위협요소
세계경제는 작년 하반기 이후 회복세로 전환
인접국의 위협요소
외국 대기업의 움직임
한국 기업의 전반적인 문제점
‘MADE IN KOREA’ 이미지 부재
빠르게 하락하는 환율
외국 지분의 증가
고유가 등 국제원자재 가격 상승이 경제에 부담으로 작용
투자축소는 대기업과 중소 기업간의 기술력 격차, 경영전략의 변화, 기업가정신 위축 등이 주 요인
자료평가
- 별 내용 없음
- jona***
(2007.06.20 08:48:46)
- ksi***
(2005.12.17 11:57: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