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현대카드M 서비스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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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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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용카드 시장분석
2. 현대카드M
3. STP : 현대카드 M 출시 전략
4. 서비스마케팅 7P : 분석과 전략적 제안
- 본문내용
-
1. 신용카드 시장 분석
(1) 신용카드 전체시장
A. 성숙기에 진입한 포화 시장
B. 고비용, 고위험, 수익성 낮으나 전망은 밝다
C. 추가 진입 없는 과점 시장
D. 경쟁 가속화, 차별화 시작
- 03년 현대, 신한, 롯데 등 후발 주자 약진
- LG, 삼성 등 비은행계 전업사가 실제 경쟁자
(2) 현대카드사 : 현대카드 & 다이너스카드 사업부
(3) SWOT 분석
S
자동차 부문 통합 서비스
(자동차/정유/부품/A/S)
현대자동차 선전, 고객발굴,
유치 기회
신 브랜드로서의 참신함
독립 VVIP 카드
W
후발주자로서 상품 구색,
차별화된 서비스 부족
인지도 부족
소비자 침투율 미약
O
주 5일제 실시로 여가/문화
소비 증가
소득공제로 인한 사용량 증가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합리적 구매 수단으로서
신용카드 자리매김
T
경제 침체, 실업으로 인한 소비 위축
카드 시장 포화, 경쟁 가속화
신용불량자, 연체율 증가
신용카드 발급 기준 강화
인터넷결재, 모바일 결재 등장
고객 니즈의 다양화, 개성화
현대 [M] 카드에 대한 고객 Voice
높은 적립율은 좋은데, 차량구매시에만 쓸 수 있다는게 좀…
(어떤 차를 살지도 모르고, 즉시 혜택을 보고 싶어요)
자동차 대표카드라면서, 엔진오일, 보험, 중고차 와 같은
혜택이 별로 없군요 (다른 카드와 별차이가 없는거 같아요)
생활에 필요한 항공마일리지 및 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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