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현대카드M 서비스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용카드 시장분석

2. 현대카드M

3. STP : 현대카드 M 출시 전략

4. 서비스마케팅 7P : 분석과 전략적 제안
본문내용
1. 신용카드 시장 분석
(1) 신용카드 전체시장
A. 성숙기에 진입한 포화 시장
B. 고비용, 고위험, 수익성 낮으나 전망은 밝다
C. 추가 진입 없는 과점 시장
D. 경쟁 가속화, 차별화 시작
- 03년 현대, 신한, 롯데 등 후발 주자 약진
- LG, 삼성 등 비은행계 전업사가 실제 경쟁자
(2) 현대카드사 : 현대카드 & 다이너스카드 사업부
(3) SWOT 분석
S
자동차 부문 통합 서비스
(자동차/정유/부품/A/S)
현대자동차 선전, 고객발굴,
유치 기회
신 브랜드로서의 참신함
독립 VVIP 카드
W
후발주자로서 상품 구색,
차별화된 서비스 부족
인지도 부족
소비자 침투율 미약
O
주 5일제 실시로 여가/문화
소비 증가
소득공제로 인한 사용량 증가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합리적 구매 수단으로서
신용카드 자리매김
T
경제 침체, 실업으로 인한 소비 위축
카드 시장 포화, 경쟁 가속화
신용불량자, 연체율 증가
신용카드 발급 기준 강화
인터넷결재, 모바일 결재 등장
고객 니즈의 다양화, 개성화

현대 [M] 카드에 대한 고객 Voice
높은 적립율은 좋은데, 차량구매시에만 쓸 수 있다는게 좀…
(어떤 차를 살지도 모르고, 즉시 혜택을 보고 싶어요)
자동차 대표카드라면서, 엔진오일, 보험, 중고차 와 같은
혜택이 별로 없군요 (다른 카드와 별차이가 없는거 같아요)
생활에 필요한 항공마일리지 및 쇼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영업마케팅 분석
  • 현대카드가 이처럼 놀라운 속도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과학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능력으로서, 현대카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에 대해 탐구하고자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기업 소개1967년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인 다이너스카드 국내 상륙 (대리점 : 한국관광공사)2001년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편입, 사명 변경 : (주)현대카드2003년 현대카드M 출시, 3000억 원 후순위 CB발행, 3100억 원 유상증자, 2004년 신용카드 부분 서비스품질지수1위, 한국

  • {광고사례 분석}
  • Report 광고사례 분석 ▼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현대카드는 현대카드 M 을 시장에 내놓은 후 현대카드 S, 현대카드 T, 현대카드 U, 현대카드 A, 현대카드 K를 잇달아 출시하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고,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알파벳별로 카드상품을 차별화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등에 차이를 두고 있다. 이렇게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별화전략을 세운 이유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토대로 한 시장세분

  •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
  •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하기도 전에 티저 싸이트들에서 사진이 돌아 사람들의 호기심을 유발시켰는데, 이 또한 노이즈/티저 광고라고 생각한다. http://sonata.hyundai.com 불안을 야기하는 자극과 공포소구공포소구 : 소비자가 광고에서 제안하는 것을 따르지 않으면 겪을 수 있는 부정적 결과에 대해 보여주며 소비자의 공포심을 자극하는 광고가 이에 해당한다.사례) 듀오백 의자일반적인 광고에서는 해골사진을 이용하여 일반 사람을 등장시키는 것보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현대카드는 2001년 10월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인수하여, 현대카드㈜로 사명하였다. 현대카드는 2003년 5월 ‘현대카드M’ 을 출시하며 포인트 선 지급 서비스인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2004년 1월 ‘현대카드C’를 시작으로 9월 ‘현대카드S’, 2007년 4월 ‘현대카드V’를 출시하는 등 알파벳 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여 왔다.이러한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으로 대부분 분석가들은 마케팅전략을 이

  • [마케팅전략] 현대카드 성공기
  • 현대카드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❶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❷ 현대카드의 다수표적시장 전략   - 각 세분시장마다 각기 다른 특징에 상품을 선보여 다수표적시장 전략ex. M카드는 카드사 최고 적립률(10배~20배)로 M포인트를 제공하고 이를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 하였으며자동차관련 Tota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이런 상황을 고려한 현대카드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카드시장을 세분화한‘알파벳 마케팅으로 주목라이프스타일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