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전략)정의,유형, 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전략)동향, 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전략)과 정보화, 교수학습방법과 협동교수프로그램,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학교교육(공교육)목적, 학교교육(공교육)학부모참여, 학교교육(공교육)교사,학부모,지역사회관계,창의성계발, 외국 학교교육(공교육)사례,과제
- [CAI][컴퓨터보조학습][컴퓨터보조수업]CAI(컴퓨터보조학습,컴퓨터보조수업)정의,역사,장점, CAI(컴퓨터보조학습)제한점,문제점,교육적의의
- 재량활동 교육과정 의의,동향, 재량활동 교육과정 생활지도,인성지도,현장체험,한자지도,성교육,게임지도,진로지도, 재량활동 교육과정 제언
- 수행평가 정의, 수행평가 일반적 특징, 수행평가 등장 배경, 수행평가 역사, 수행평가 방법, 수행평가 절차, 수행평가 효과적 시행을 위한 제언
- [교육공학] ICT활용교육학습지도안 -중학교 3학년 사회
- 목차
-
Ⅰ. 서론
Ⅱ. 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전략)의 정의
Ⅲ. 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전략)의 유형
1. 문제해결법
1) 일반적인 문제 해결 학습 과정(6단계로 나뉨)
2) 장·단점
2. 프로젝트법
1) 프로젝트의 정의
2) 프로젝트법의 수행과정
3. 실험, 실습법
1) 실험․실습법의 정의
2) 실험․실습법의 교육적 가치
3) 실험 과정
4. 직소 I&II(Jigsaw I&II)법
1) Jigsaw Ⅰ
2) Jigsaw Ⅱ
5. 모듈학습법
1) 정의
2) 종류 및 특징
3) 장·단점
4) 모듈의 구성
Ⅳ. 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전략)의 동향
Ⅴ. 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전략)과 정보화
Ⅵ. 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전략)과 협동교수프로그램
Ⅶ.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적자원개발은 “조직 구성원의 직무수행 향상과 조직의 생존과 번영을 위해 학습 증진을 도모하는 총체적인 시도”라고 일반적으로 정의된다. 인적자원개발 하면 생산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하여 기업 내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의미하는 협의의 인적자원개발 개념에서 광의의 의미로 바뀌고 있다. 인적자원개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간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협의의 개념은 주로 기업 내 교육으로 제한되는 반면, 광의의 개념은 대상이 기업뿐만 아니라 국민, 가정, 사회, 국가로 확대된다. 또한 협의의 인적자원개발의 목적은 조직의 생산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지만, 광의의 인적자원개발은 직업준비교육, 직업 능력 개발을 위한 계속 교육 더 나아가 평생학습을 통하여 국민들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우리가 맞이한 21세기는 창의성과 다양성을 요구하는 세계화, 정보화의 지식 기반 사회로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활용하고 창출하는 능력이 개인의 삶의 질을 좌우함은 물론, 국가와 민족의 운명까지도 결정짓게 된다. 따라서 이 같은 지식 정보화 사회를 이끌어갈 능력 있는 학생을 기르는 것이 우리 교사의 책무이다. 다가오는 21세기에 국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인재양성과 기술개발의 체제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 그 체제가 현재 매우 부적절한 실정이고 거기에는 대학입시가 빚어낸 문제 즉 “입시문제”가 관련돼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 문제에 결정적인 손질을 가하겠다는 뜻을 비쳤다. 그는 또한 학생선발에 관한 사항을 대학의 “완전자율”에 맡기겠다고도 말함으로써 입시의 국가관리가 입시문제에 연결돼 있음을 시사하기도 했다. 대통령이 이끄는 정부는 발족 제 1 차년도 교육부 주요업무보고 “교육정책의 기조”라는 문건에서 한국의 학교교육을 지식위주의 교육에서 사람됨을 중시하는 교육으로, 획일화된 교육에서 자율화 다양화 특성화의 교육으로, 공급자 중심의 교육에서 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학교 내에 국한된 교육에서 사회 전반에 확산된 교육으로, 학벌중시의 교육에서 능력중시의 교육으로, 그리고 양의 교
- 참고문헌
-
교육부 / 제7차 교육과정이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교수·학습 질 관리 방안 연구, 대한교과서주식회사, 2000
내기초등학교 / 정보통신기술활용을 통한 교수·학습 개선방안, 2001
변영계 /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 서울 : 학지사, 1999
박숙희·염명숙 / 교수·학습과 교육공학, 학지사, 2002
이성규 /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중국어 교수-학습 방안 연구, 인하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한국교원대학교 부설 교과교육공동연구소 / ICT 활용 교수·학습 현장 적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오대혁)한국문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