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딤채의 1위 탈환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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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황분석
2.문제점 도출
3.타겟설정
4.컨셉도출
본문내용
2009년부터 쭉 ‘오리지널’만을 강조하는 광고, 기능보다는 브랜드 네임 강조에 치중
후발 주자인 냉장고 회사들의 김치냉장고와 ‘딤채’를 비교하지 말라는 message

Q. 딤채 광고를 보신 적이 있다면, 무엇이 기억에 남으셨습니까?
66%가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다” “지금은 기억이 없다”라고 답변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이승기를 전속모델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음
자꾸 생각나게 만드는 CM송, 칸칸칸 강조, 여러 기능을 보여줌

Q. 지펠 광고를 보신 적이 있다면, 무엇이 기억에 남으셨습니까?
“제품이 고품격으로 보이고 다시 생각나게 한다” “이승기” “노래와 이미지가 알맞다”
“김치 맛있겠다” “고급스럽다”...
건강/웰빙>자녀교육>노후문제>가정/가족>경제/재테크
현재를 지향하며 나보다 가족과 사회를 위하는 세대
건강/웰빙>노후문제>가정/가족>경제재테크>자녀교육
전통적인 가치를 옹호하고 보수적인 태도 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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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 잘보았습니다. 참고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windywo***
    (2011.04.24 02: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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