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 처리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정보처리과정
2. 노 출
3. 주 의
4. 이 해
- 본문내용
-
정의 : 소비자가 마케팅 자극에 신체적으로 접근하여 감각기관이 활성화 될 준비상태
1) 노출의 유형
(1) 의도적 노출
소비자가 당면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자신을 의도적으로 마케팅정보에 노출시키는 것
의사결정에 높이 관여되었을 때 발생됨
(2) 우연적 노출
소비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보에 노출 되는 것
TV, 신문광고, 주위사람들 이야기, 매장POP
우연적 노출로부터 의도적 노출을 유도하고자 함
(3) 선택적 노출
소비자는 자신이 필요하고 관심이 있는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시킨다.
(1) 절대적 식역
감각기관이 자극을 감지할 수 있기 위한 자극에너지의 최소한의 강도
자극의 강도가 절대적 식역에 도달해야 감지
-> 절대적 식역은 개인마다 다르다.
(3) 식역하 광고
식역하 지각 : 자극의 강도가 절대적 식역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도 소비자가 그 자극을 무의식 중에 지각하는 것
대표적인 연구의 예) Vicary의 야외영화관에서의 실험
-> 개인이 미약한 자극에 노출되면 처음에는 이를 감지하지 못 하지만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자극의 표상이 개인의 신경체계에 축적되어 추후 그 자극의 강도가 절대적 식역을 초과
-> But, 외생변수 존재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