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lobalization of CEMEX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ase를 읽고나서
2.cemex의 글로벌 전략
3.글로벌 경영의 핵심도구인 디지털 시스템
4.세멕스의 성장 모델과 미래전략에 대한 의견
본문내용
1. Case를 읽고 나서

1980년대 중반까지도 조그마했던 멕시코의 시멘트회사 CEMEX가 20여년간 글로벌경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현재는 세계 3대 시멘트회사로 성장하였으며, 남미에서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인정받는 기업으로 칭송받고 있다. 이같은 글로벌전략은 자사의 성장 뿐만 아니라 멕시코의 대표기업으로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어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기업인에게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사실 시멘트는 가장 지역적이며, 기술적인 후진성을 보유한 전통산업 품목임에도 글로벌전략이라는 새로운 옷을 입고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기업으로 재탄생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2. CEMEX의 글로벌 전략

로렌조 잠브라노(Lorenzo H Zambrano)회장은 지금의 CEMEX를 있게 한 장본인이다. 1985년에 취임하여 사업능력의 집중과 규모화, 디지털 경영,
Globalization을 순차적으로 주도하며, 최근 10여년간 년평균 18%의 매출성장과 14%의 높은 이익률을 달성하고 있다.
지속적인 M&A와 글로벌 경영의 성공은 나름대로 치밀한 전략이 있었다.
즉, 전문적인 M&A 조직을 갖추고 인수 시에는 각 국가별로 차이가 나는 조직문화를 융화시키는 전략과 글로벌한 경영방식의 접목을 위한 전략을 실천했다. 글로벌전략의 핵심인 M&A 실적을 보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Cemex)사례는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준다. 멕시코의 후발 시멘트 기업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M&A전략을 성공시켰는데 우리나라 기업들이 잘 못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이동기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국제경영전공으로 경영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Academy of International Business 한국 의장, 한국국제경영학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 [조직행동] 삼성생명 경영혁신전략
  • 연구해야한다. 특히나 생명보험은 고객이 죽음을 두려워하여 보험을 드는 것 이상의 재정적 투자의 성격을 갖기도 한다. 이러한 성격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여 관리를 한다면 최소의 FC로 최대의 CS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이 외에도 많은 솔루션이 있겠지만 우리 조원은 대학생의 학식 내에서 위의 3가지 제안을 시도해보았다. 비현실적일 수도 있지만 직접 경영전략을 고안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우리에게는 너무나 완벽해보이고 큰 회사로 보

  • 물 문제 해결과 관련 사업 연구
  • CEMEX-Recognizes-the-Importance-of-Water-Managementhttp://www.iucn.org/knowledge/focus/previousfocustopics/2010business/ground/?4990/Nokia-connecting-people-with-waterhttp://cmsdata.iucn.org/downloads/1011iucnkybproject20081007barcelonawcc.pdf*IBM http://www.ibm.com/smarterplanet/kr/ko/watermanagement/ideas/*국가 수자원관리 종합정보시스템 http://www.wamis.go.kr/*EBS 인류의 미래, 물12What is water governance? Water governance sets the ‘rules of the game’ for the way water is managed. It determines how, or even whether, sustainable water resourc

  • 위대한 기업은 어떻게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는가
  • the Public(공공사회와의 파트너쉽 구축)& Innovation(혁신)국경과 산업 영역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뛰어들기 위해선 회사의 영역을 넘어 공공의 이슈를 반드시 함께 고려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민간과 공공간의 파트너쉽을 형성할 필요가 있고, 경영자는 그 파트너쉽 하에서 비즈니스 관심사와 더불어 사회적 관심사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단순히 돈을 버는 것 이상으로 사명을 더 높게 설정함으로써 기업의 전략과 활동 방향에 가이드

  • P&G `페브리즈` 성공요인 분석
  • 연구개발③ 고객지향 경영(Customer is Boss) : 1:1 고객조사를 활발히 하여, 고객들이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니즈를 찾아낸다.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지 말고 소비자가 정말로 원하는 상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한다.④ 아이디어가 넘치는 근무환경 조성 : 사업부간 아이디어 교환을 활성화한다. P&G는 9개 국가에 20개의 R&D 센터와 7,500명의 연구원을 가지고 있는데, 이들 모두가 내부 웹사이트를 통해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한다.⑤ 상품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