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시멕스(Cemex) 경영전략 및 사회환원활동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CEMEX 기업소개
-Cemex History
-CEO 소개
2. CEMEX 사업현황
-매출 현황
-Cemex 해외진출 현황
-경쟁사 프랑스의 lafarge
-멕시코 4대 시멘트 업체들의 담합 행위
3. CEMEX의 경영정책
-M&A 전략
-디지털 경영전략
- Globalization
-사회 환원
4. CEMEX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CEMEX 해외진출현황
cemex의 수익 구조의 장점은 전 세계에 퍼져있는 고른 매출과 수익구조로 볼 수 있는데 시장의 성장에 따른 탄력적인 수익기반을 안전적으로 유지 하는 것이 매출 향상에 큰 장점으로 보인다. 아래의 표를 살펴보면 cemex 개 대륙에 골고루 퍼져 사업을 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큰 시장은 미국이다. 2위가 유럽 국가들이며 3위는 국내 시장인 멕시코이다. 이는 2006년의 자료로 매출을 살펴보면 해외시장의 매출은 전체 매출의 약 80%에 달하며 cemex가 다국적 기업임을 보여주는 예라고 보여 줄 수 있다. cemex는 멕시코를 시작으로 베네쥬엘리, 스페인, 파
-출처: 삼성 경제연구소 나마에서 관련 업계 1위를 차 지하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인 필리핀이나 인도네시아에서도 관련 업계 2위에 올라있다.







Fortune 지의 세계기업순위 500위를 살펴보면 2009년 현재 CEMEX는 42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07년 398위를 기록하고 2008년 389위까지 기록하지만 2009년 421위까지 떨어 졌다. 이는 2008년부터 시작된 cemex의 매출액 감소가 크게 적용된 것이 아닌가 한다. 아래의 표를 보면 cemex의 경쟁사인 프랑스의 lafarge는 2009년 322위를 기록하였다. 그러나 lafarge의 경우 2008년 333위를 기록하였으나 2009년 322위로 11위나 상승하였다. 프랑스의 lafarge도 2009년 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하였음에도 불구하고 lafaege는 순위가 상승하였다.
-출처:fortune,2009

-경쟁사 프랑스의 Lafarge
1833년 설립된 프랑스의 건설 자재 기업이다. 모든 사업부문에서 선두적인 세계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lafarge의 주요 생산 부분을 살펴보면 시멘트, 골대, 큰트리트등 을 생산 하고 있다. 시멘트 부문 공동 1위, 골재 부문 세계 1위, 콘트리트 부문 세계 2위, 석고보드 부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양시멘트와 Cemex의 생산전략 비교
  • 및 제철산업, 발전소 등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시멘트 제조원부원료로 재활용하고 있다. 폐타이어 및 가연성 폐기물을 연료화하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유연탄을 대체하였다.2) cemex- 온실 가스 (GHGs)의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국내 연방, 주 및 지방 법률 및 규정뿐만 아니라 국제 협약과 법률 및 기타 국가의 규제를 통해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위한 노력은 우리 사업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야기할 수 있다. 시멕스는 이러한 경영의 비용 리스크를

  • [웹경영][웹경영 검색엔진][웹경영 학습활동][웹경영 사이버학급운영시스템][웹경영 전략]웹경영의 검색엔진, 웹경영의 학습활동, 웹경영 사이버학급운영시스템, 웹경영 전략(웹경영 검색엔진, 웹경영 학습활동)
  • 전략이다. 트릴로지는 앞으로 2년 후 사내 벤처로 인한 매출이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고문헌김국현(2010) - 웹 2.0 경제학, 황금부엉이김영식(2002) - 웹 캐스팅 산업 정착을 위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가와시마 고헤이 저, 미디어브레인 역(2009)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웹 심리학, 라데이로리 윈드햄 저, 김영한 역(2000) - 웹으로 성공하는 기업 망하는 기업, 가야넷이온북스비드 시걸 저, 조현각 역(2000) - E-고객

  • 글로벌기업환경,라파즈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조사하게 되었음.2. 다가오는 2012년 포스트 교토체제로 인해 한국이 탄소배출권 의무국이 될 확률이 높은데 이러한 환경변화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친환경 기업문화를 지닌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음.424라파즈 한라 시멘트는 이러한 국제 배출권 거래제도의 목표 배출량을 최저 한도 이하로 낮추어 배출권 거래제도에서 상당한 이점을 차지하고 있음. 개발에 있어서도 저탄소를 가장 크게 신경쓰는 시스템.26283031기업문화, 시기가 적절한 타이

  • MCM,MCM기업분석,MCM마케팅,마케팅분석,기업분석,엠씨엠
  • 및 자료를 공유하기 때문에 이러한 사이트들에서 관심을 받는다면 어느 정도 성공이라고 볼 수 있다. MCM 제품의 노출 빈도를 높이고 새롭고 세련된 디자인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이러한 카페들을 공략하는 것도 효과적일 것이다 . 5.컨테스트 개최패션잡화를 구입할 때 디자인을 가장 많이 고려하고 패션에 민감한 20대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기위해 MCM은 대학생을 상대로 한 최신유행의 디자인에 맞는 패션잡화를 만드는 콘테스트를

  • [국제경영-한류열풍] 문화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
  • 사회학적인 이유가 있는 현상이다. 우선 중국 및 중화 상권의 문화적 중계기지 역할을 하던 홍콩이 더 이상 문화권의 역할을 하지 못하자 그 틈새를 한국의 문화가 파고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중국의 급속한 산업화가 초래한 중국 내의 문화적 충격과 혼란을 한국의 문화가 완충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볼 수 있다. Ⅲ. 결론문화 마케팅 성공을 위한 전략 과제전략과 계획을 세우고 접근해라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주목한 문화 마케팅을 실행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