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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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기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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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기 마케팅 전략 분석


IMF이후 사스와 이라크전을 겪으면서 세계시장의 경기상황이 더 악화되었다. 수출기업은 유래 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내수기업들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으며, 소비심리는 더욱더 위축되었고 환율 하락까지 겹치면서 시장상황은 최악이라고 볼 수 있다. 경제학자들은 기존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새로운 유형의 경제 불황을 겪고 있다고 한다. 국내 경기는 세계경제의 악제요건과 국내경제 불안요인의 여파로 경기상황이 호전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불황기는 소비자들은 실직 소득이 감소되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구매 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감성 소비, 충동 구매가 줄어드는 반면,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구매 패턴을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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