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MP3 player 삼성전자 옙`YEPP` 상황분석 및 문제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 YEPP 사업부의 발자취

2. MP3 player시장의 중요성 및 각 사의 위치
(1). 잠재적 고성장 가능성 보유

(2)디지털 컨버젼스 산업,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

(3)Yepp과 Iriver의 시장 점유율

3. Yepp의 상황 분석 및 문제 대처 방안
(1). 제품 분석

(2) 유통전략분석

(3) 마케팅 전략 분석

4. 2004년 이후 예상되는 주요 환경변화와 Yepp의 대처 방안
(1). MP3 특허권 분쟁

(2) MP3 폰 등장

5. 결론
6. 부록
본문내용
1.삼성전자 YEPP 사업부의 발자취
1997년 12월, 엠피맨 닷컴에 의해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MP3 기술이 개발된 이후로 삼성전자는 1998년 5월 MP3 Player개발팀을 구성한후 6개월만에 ‘YP-E’를 출시하는 발빠른 행보를 보였다. 그러나, 예상외로 MP3의 시장성장율이 기대에 못미치자 2001년 9월 YEPP 사업부를 오디오 기기사업군으로 강등시킴으로서 사실상 MP3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투자를 중단했다. 그러나, 1999년 출범한 레인콤이 2003년 MP3시장 점유율 1위에 등극하고, MP3시장규모가 폭발적으로 커지면서 삼성전자는 MP3시장에 재도전하고 있다.<표1>

2. MP3 Player 시장의 중요성 및 각 사의 위치
(1) 잠재적 고성장 가능성 보유
MP3 Player는 그것의 휴대성 및 사용 편의성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전체 휴대용 오디오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제품이다. MP3 Player 원가의 37%를 차지하는 메모리 가격의 하락으로 대용량화가 가능해지면서 그 저장용량은 1G에 다다랐다. 고급화된 음질, 여러 부가기능(어학카세트 기능 및 영어, 중국어 지원),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PC와 인터넷에 익숙한 10~ 30대 소비자 층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그림 1> MP3 Player는 2003년말 현재 국내 보급률이 약 8.2%로 성장 초기단계에 있다. 그러나 MP3 플레이어의 보급수준을 판단하는데 있어 보다 중요한 것은 전체 보급률보다는 주 수요층인 16~29세의 보급률일 것이다. 이 연령층은 MP3플레이어 수요의 약 75.6%에 해당되고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유지될 것이기 때문이다. <표2>2003년 말 현재 동연령층의 보급률도 17~25%로 아직 낮은 수준이라 75%의 한계 보급률에 도달할 2007년까지 연 30%의 고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어처구니도 없군요 참조값으로 나오는 그림 및 표 등이 없네요..무엇을보고 하라고..-0-
  • atxpo***
    (2005.11.16 23:03:04)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 [실패사례] 아이리버 기업 실패 사례 분석
  • 분석(1)삼성전자의 yepp삼성전자는 가격인하, 맞불전략 보다는 디자인과 기능 등 프리미엄 전략으로 맞설 전망이다. 2007년 MP3플레이어 글로벌 톱 브랜드 도약을 선언한 이후 꾸준히 준비로 20GB~30GB급 HDD형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CNN시보광고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광고를 했다. 한편, 삼성은 최근 출시한 T9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제품은 MP3플레이어로는 드물게 근거리 무선통신 블루투스를 탑재,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삼성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과 경영 보고서iriver 성공사례목차1. 기업소개ㄱ.기업소개 및 탄생배경ㄴ.회사개요ㄷ.사업장위치ㄹ.기업의비전ㅁ.회사연혁2. 산업환경ㄱ.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ㄴ. 국내 시장 점유율ㄷ. 국내 온라인 음악 시장 분석ㄹ. MP3P 와 세계 CD 매출액 규모 3. 환경분석ㄱ. 아이리버 해외 진출 현황ㄴ. MP3 시장 경쟁업체 분석 4.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➀ SWOT 분석➁ STP 분석➂ 4P 분석5. 재무적 성과6. 기업이 앞으로 향후 나갈 방향 7.

  • [마케팅] iriver(아이리버)사의 제품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 i-river사의 제품 / 시장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순 서 -1. i-river는 어떤 회사인가?2. 소비자 분석 1) 현재 소비자 Trend 분석2) 각 제품군 별 소비자 분석3. 시장 분석1) MP3 플레이어 시장환경2) 거시적 환경 분석3) 미시적 환경 분석4) 시장점유율4. 경쟁사 분석1) 현재 시장의 경쟁자 상황2) 제품별 경쟁사3) 경쟁사에 대한 대처 5. 분석과 향후 전략 1) 각 제품군별 SWOT 분석2) 성장성-점유율 도표3) 아이리버의 향후 전략6. 정리 1) MP3 플레이어 시장환경2

  • [마케팅] MP3시장 1위를 위한 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
  •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2. 아이리버의 위기요인1) yepp, i-pod 등의 등장으로 가격경쟁 심화MP3플레이어시장이 업체간 저가경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올 들어 국내외 대기업들의 가격인하와 초저가형 모델 출시가 잇따르면서 중소업체들에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게다가 마이크로소프트 빌 게이츠 회장이 최근 휴대전화가 MP3플레이어시장의 상당 부분을 대체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MP3플레이어 업계 전체가 동요하고 있다.삼성전자에 따르면 2005년 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