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더십] 윤리적 기업가 유일한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유년시절

- 대학교생활

- 식품사업가 시절

- 유한양행

- 재산의 사회 환원


본문내용
대학교생활
네브레스카 주립대학교에 입학한 유일한은 뛰어난 운동실력을 발휘, 장학금을 받으며 미식축구 선수로 활약한다. 이를 안 아버지는 '내가 공부하라고 미국에 보냈지, 운동부에서 활동하라고 보낸 줄 아느냐'면서 꾸짖었지만, 유일한은 '미국 대학교에서는 운동을 못하면 공부를 못합니다. 장학금을 받으면서 공부하기 위해서 운동부에서 활동하는 것입니다.'라고 답장을 보내어 아버지를 안심시켰다. 미시간대학교를 졸업한뒤, 1953년 스탠포드 대학원에서 국제법을 공부하고(1948) 귀국했다.
식품사업가 시절
자신의 힘으로 대학교를 졸업한 그는 고등학교 졸업후 발전기회사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 제너럴 일렉트릭사에 취직한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돈을 모은 그는 1922년 숙주나물 통조림을 제조하는 라초이 식품회사(주)를 설립하였다. 사업은 번창했고, 중국계 미국인 여성이자 소아과 의사인 호미리와 결혼했다. 1925년에는 서재필과 New Il-han & Co. 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존슨앤 존슨 유한양행 기업 분석
  • 유일한의 경영철학에 따라 노사가 상생(相生)하는 기업문화, 노사가 화합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었다. 창업 이후 단 한 차례의 노사분규도 겪지 않은 것도 이처럼 전 임직원상호간의 신뢰가 형성돼 있기에 가능했다.■ 윤리적 관점기업의 장/단점● 장점 - 기업 윤리와 기업의 장기적 이익기업 윤리가 높아지면 기업이익에 도움이 되는가? 여기에 대하여 대부분의 경영자들은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즉, 기업 윤리 수준이 높아지면 수익면에

  • 글로벌 리더십 개발 성공한 리더 CEO의 기업가정신
  • 글로벌 리더십 개발유 일 한1894년 – 1971년 77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소년기 : 미국에서 경영학 전공 , 3.1 운동 참여청년기 : La Choy라는 식품회사와 ‘유한양행’ 설립유한 양행의 설립 동기 : 당시 우리나라의 무지, 기아, 질병 등을 타파하기 위함이었다.유한 양행 창업 후 : 우리나라 최초의 ‘종업원 지주제도’노년기 : ‘유한양행’을 기업공개하였고, 전문경영인에게 승계글로벌 리더십 개발유일한의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애국 애족의 정신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기업가 정신(2) 상표(3) 운영 자금(4) 로열티(5) 모범 점포(6) 사업 시스템의 복제화(7) 교육 시스템(8) 제품 혹은 서비스 평가(9) 차별화 이점(10)고객의 구매 패턴 변화(11)경쟁자 지식(12)현실적 사업 계획(13)지원4) 브랜드 프랜차이징의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

  • 세계를 장악한 유대인의 창의적 리더십과 기업가정신
  • 기업가의 창의적 리더십은 바로 이런 소통문화, 수평 문화를 이끄는 데서 나온다. 유대인의 평등사상은 뿌리가 깊다. 모세 율법의 본질이 ‘정의와 평등’이다. ‘정의’는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것이고 ‘평등’은 하늘 아래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는 개념이다. 현대에도 독서 중시의 유대인 전통은 변함이 없다. 더구나 안식일에는 어떤 일도 하지 못하게 돼 있어 독서와 대화하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다. 유대인 거실에는 독서와 대화를 위해 대부

  • [경영전략] 지속가능경영 삼성 SDI
  • 글로벌 문제로 대두되면서 지속가능경영이 기업경영의 필수가치로 자리 잡고 있다. 생산주체인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 제고야 말로 녹색성장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선진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지속가능경영을 기업의 생존전략으로 삼고 이를 실천해오고 있다. 필립스는 전 세계 협력업체들에게 적용되는 ‘지속가능 원칙’을 발표하고 이를 준수하지 않는 기업과는 거래하지 않겠다고 천명했고,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도 ‘21세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