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한국의 경영자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유일한 회장 (유한양행)
-이병철 회장 (삼성그룹)
-정주영 회장 (현대그룹)
-김우중 회장 (대우그룹)
-정태수 회장 (한보그룹)
-구본무 회장 (LG그룹)
-최명재 회장 (파스퇴르 유업)
3. 결론
4. 덧붙여서...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나라는 1960년대 이후에 세계 그 어느 나라도 이루지 못한 고속성장을 통해서 지금은 선진국의 뒤를 잊는 발전된 나라로 세계의 개발도상국들의 주요 모델이 되고 있다. 발전 과정 중간에 많은 국내적 또는 국외적 장애 요인이 있었다. 국내적 상황이란 정부 주도의 경제정책과 대기업 중심의 경제발전으로 한국 경제의 저울이 평형을 이루지 못 하고 한 쪽으로 기울어진 모습을 들 수 있고, 국외적인 상황으로는 70년대의 오일쇼크나 90년대 말의 국제구제금융(IMF)의 도움을 받아 순간적인 위기를 모면한 것 등을 말할 수 있다. 이런 국내적 또는 국외적인 상황을 거쳐가면서 성공과 실패를 한 우리의 경영자 사례를 보면서 지금 현재에 우리들에게 「한국의 경영자 상」이란 무엇이며 앞으로의 그러한 경영자가 되기 위해서 경영자들이 갖추어야 할 덕목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팀의 사전 토론을 하면서 경영자를 평가하는데 보는 관점, 예를 들어 기업의 사회적인 측면과 이윤추구 그리고 시대적 상황 정치적 상황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그렇게 하면서 학생들이 느끼는 경영자의 덕목이나 한국 경제의 특수한 상황을 설문조사를 통해서 알아보고 실제 상황과 접목시켜 파악해보며, 유일한 회장, 정주영 회장, 이병철 회장 등의 사례를 정리하고 여기에 더해서 우리들의 대표적인 기업가들의 사례를 더 조사해 보기로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