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PPL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pl의 개념과 역사
1) ppl의 등장
2) ppl의 배경
3) ppl의 역사
4) ppl의 유형
2. IMC 전략 속에서의 ppl
1) 마케팅 PR 이론 속에서의 PPL전략
3. PPL 산업 현황
4. PPL 활용의 확대와 효과적인 PPL을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1. PPL의 등장배경
다양화, 다변화적인 소비자의 욕구, 불리한 시장 여건, 선진화에의 압력 등 나날이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 기업들은 마케팅을 비롯하여 홍보, 광고 등 많은 전략을 내세우며 생존전략에 고심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점차 과거의 마케팅과 PR을 분리시키던 관행에서 벗어나 통합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MPR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 MPR이란 상품 판매 촉진 PR, 즉 Publicity를 의미하는 것으로 마케팅만으로는 더 이상 이익을 창출하기에는 어렵다는 인식이 확산, Publicity와 접속하여 기업 및 상품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기 시작했다.
이는 기존의 전통적 광고형태가 소비자들의 정보처리 과정에서 '제품을 판매하려는 목적의 광고'로 인식되고 있고 광고노출의 증가에 따른 혼잡도의 증가 및 TV 광고의 회피현상(zapping or zipping)이 광고 메시지의 효과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광고의 형태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변형적인 광고형태로서 "혼성메시지(hybird messages)"라고 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장르가 등장하게 되었는데 그 중 가장 각광받고 있는 형태가 제품배치(Product Placement, 이하 PPL이라 칭함)이다. PPL산업은 미국을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발전되어 왔으며, 그 시장은 성숙기로 접어들고 있고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