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삼성전자, LG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삼성전자, LG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

Ⅱ.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

Ⅲ. 일본기업과 제휴

Ⅳ. 이통사와 제조사의 협력구도 변화

Ⅴ. 삼성전자 제품의 우수함

Ⅵ. LG전자의 일본 TV시장 진출

Ⅶ.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철수

Ⅷ. 일본 시장 진출의 장애요소

Ⅸ. 향후 전망

Ⅹ. 시사점
본문내용
Ⅰ.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

한국 업체들의 '무덤'으로 여겨지던 일본 시장을 뚫기 위한 국내 전자업체들의 공세가 다시 강화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5일 일본 도쿄 하얏트호텔에서 '삼성전자-NTT도코모(DOCOMO),갤럭시 공동 기자발표회'를 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S와 태블릿PC 갤럭시탭의 일본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삼성전자가 일본 최대 통신사업자인 NTT도코모와 손잡고 휴대폰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도 지난달 말 일본 도쿄에서 TV 제품 발표회를 갖고 2년 만에 일본 시장 재진출을 선언했다.
스마트폰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는 특정 국가에 국한된 상황이 아니며 세계적인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도 예외는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열풍에 기인하여 일본 휴대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일본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서 뛰어난 전자제품의 생산을 통해 막대한 수익을 달성하고 있다. 일본에는 우수한 전자업체들이 많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으며 이들은 세계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우수한 역량을 가진 전자업체들이 존재하는 일본시장에 외국기업들이 진출해서 성공을 거두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일본의 업체들이 일본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외국업체가 일본시장에서 생존하기란 상당한 어려운 일인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51473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0614584977299&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100602010351693002
<디지털타임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3&aid=0003458013
<뉴시스>
http://www.asiae.co.kr/news/
<아시아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9/h2010090100002721500.htm
<한국일보>
http://biz.heraldm.com/common/redirect.jsp?category_id=010107040200&news_id=20100826000238
<헤럴드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82602010932727001
<디지털타임스>
http://www.vop.co.kr/A00000314581.html
<민중의소리>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_o.htm?ut=1&name=/news/sports/201009/20100906/a9f74127.htm
<스포츠조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전략 노키아 분석1) 노키아 국제경영전략 2) 노키아 환경분석 3) 노키아 SWOT 분석 4) 노키아 4P분석 모바일 시장 안의 애니콜 & 노키아 왜 애니콜이 국내시장에서 위너일까? 왜 노키아가 국내시장에서 루저일까? 애니콜 & 노키아 앞으로의 행보 애니콜 & 노키아 보도자료 용어설명 자료출처 주제 선정 동기 및 배경21세기에 들어서면서 이제 우리생활에서는 카메라, TV, 컴퓨터, 핸드폰 등, 여러 전자기기들이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정보통신/신입)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 [국제경영] 효성의 중국시장 진출
  •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을 말한다. 이장호,『국제경영전략』, 박영사, 1996, 2003 전정판, pp.47~58크게 경제적 환경, 정치적 환경, 기술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겠다.1. 시장 분석1.1. 국내 시장1.1.1. 주요 화섬업체의 최근 사업 현황- 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국내 화학섬유업계는 비용 경쟁력과 기술력으로 호황을 구가했으나 후발 업체들의 무분별한 경쟁적 설비증설과 과장경쟁이 이어지면서 급기야 5~6개 업체가 부도업체로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전략을 세우는 데 있어서 기존의 약점을 보완하되 브랜드 이미지를 일관성 있게 풀어내는 것, 그리고 그 브랜드 만의 가치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을 창출하는 전략을 고민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다. 그리고 현대카드의 경우, 이제껏 시도된 바 없는 하이클래스 스포츠 종목 이라는 세분시장을 통해서 이루어냈다는 것이 그 특징이다. 사례 2) LG전자LG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스포츠

  • [전략경영] 디지털시대에 대응하는 삼성전기의 경영전략
  • 삼성전기는 전자기기(세트)를 리드하는 부품 전문기업이 되기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세계 1위 육성 제품에 경영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1위 육성 사업품목을 선정, 조기 개발하여 디지탈 방송,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홈 네트웍 등과 같은 신규시장과 유망 재료산업부문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선점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우리는 삼성전기가 새로운 디지털 환경을 맞아, 현재 어떠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04년도에는 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