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삼성전자, LG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삼성전자, LG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 …………3

Ⅱ.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 ………………4

Ⅲ. 일본기업과 제휴 …………………………5

Ⅳ. 이통사와 제조사의 협력구도 변화 ……6

Ⅴ. 삼성전자 제품의 우수함 …………………7

Ⅵ. LG전자의 일본 TV시장 진출 ……………7

Ⅶ.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철수 …………8

Ⅷ. 일본 시장 진출의 장애요소 ……………8

Ⅸ. 향후 전망 …………………………………9

Ⅹ.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

한국 업체들의 '무덤'으로 여겨지던 일본 시장을 뚫기 위한 국내 전자업체들의 공세가 다시 강화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5일 일본 도쿄 하얏트호텔에서 '삼성전자-NTT도코모(DOCOMO),갤럭시 공동 기자발표회'를 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S와 태블릿PC 갤럭시탭의 일본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삼성전자가 일본 최대 통신사업자인 NTT도코모와 손잡고 휴대폰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도 지난달 말 일본 도쿄에서 TV 제품 발표회를 갖고 2년 만에 일본 시장 재진출을 선언했다.
스마트폰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는 특정 국가에 국한된 상황이 아니며 세계적인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도 예외는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열풍에 기인하여 일본 휴대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일본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서 뛰어난 전자제품의 생산을 통해 막대한 수익을 달성하고 있다. 일본에는 우수한 전자업체들이 많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으며 이들은 세계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우수한 역량을 가진 전자업체들이 존재하는 일본시장에 외국기업들이 진출해서 성공을 거두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일본의 업체들이 일본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외국업체가 일본시장에서 생존하기란 상당한 어려운 일인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51473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0614584977299&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100602010351693002
<디지털타임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3&aid=0003458013
<뉴시스>
http://www.asiae.co.kr/news/
<아시아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9/h2010090100002721500.htm
<한국일보>
http://biz.heraldm.com/common/redirect.jsp?category_id=010107040200&news_id=20100826000238
<헤럴드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82602010932727001
<디지털타임스>
http://www.vop.co.kr/A00000314581.html
<민중의소리>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_o.htm?ut=1&name=/news/sports/201009/20100906/a9f74127.htm
<스포츠조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 Olleh이동통신 KT KT의서비스마케팅전략 KT 4P MIX분석 KT SWOT분석 KT STP분석 KT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KT마케팅전략의 발전방안
  • 삼성과 LG전자에 단말기 공급을 전적으로 의존 할 수 밖에 없다. 무엇보다 LG텔레콤으로서는 안정적인 단말기 수급 문제가 3G사업을 전개하는데, 큰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시장조사 전문기관인 로아그룹측은 일본만 하더라도 이통3사에 단말 제조사는 해외 벤더까지 16~17개에 달해, 이통사들이 자사 서비스 및 요금제 전략에 따라 단말 제조사의 선택범위를 결정할 수 있다며 하지만 국내 이통시장에서는 특정 몇 개 업체에 전적으로 의존 할 수 밖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시장 내적 분석 22가. 사회문화적 요인나. 지리적 요인다. 정치적 요인라. 경제적 요인마. 경쟁자 요인Ⅲ.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

  • [경영학원론] 미래나노텍 기업분석
  • 시장에 진입했다.미래나노텍은 위기 상황을 분명히 인식하고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핵심역량을 구축에 힘썼다. R&D 투자에 집중하고 조직 구조도 개편했다. 결국, 또 다시 새로운 독자기술을 확보하면서 돌파구를 마련했다. 점차 해외 거래처도 더 확장했다. 일본 샤프, 대만 AUOCMO, 중국 BOE 등 세계 메이저 업체들에게 거래하게 되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확장에 더욱 힘써 고객다변화를 이루고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 할 수 있었다. 2009년 말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스마트TV의 개념, 특징, 기술 요소 등의 이론적이 내용을 고찰하고, 국내외 스마트TV의 시장 현황 및 전망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국내외(삼성, LG, 구글, 애플) 스마트TV의 특징과 사업전략을 비교분석하여 향후 글로벌 시장진출의 발전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Ⅱ. 스마트TV의 이론적 배경1. 스마트TV의 개념스마트TV(Smart Television)는 ‘TV, 인터넷, 스마트폰을 하나로 융합하여 웹(

  • LG전자의 중국진출사례
  • 일본 경쟁업체가 동남아와 중국으로 생산기지를 옮기면서 LG전자는 동남아 생산기점을 통한 저 원가 우위 전략이 무용지물이 되었다. 박영렬, 1996, LG전자의 국제화, 연세경영연구소, 연세경영연구 제33권 제2호, p.220.,LG전자는 이런 외적 현실에서 사회주의 체제에서 벗어나 자유주의 경제체제로 바뀌는 과정에 있던 중국이라는 큰 시장을 고려하게 되었다. 그 당시 중국시장에는 동종산업에 경쟁업체들이 먼저 진입해 있었으나, 시장 잠재력, 소비자 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