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의 서비스마케팅 -알파벳 별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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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업소개

● 신용카드 시장분석 & 점유율

● 마케팅전략 ( Alphabet + Innovation)
● 현대카드 SWOT 분석

● 현대카드 STP 분석

● 현대카드 7P 분석

● 알파벳 카드

본문내용
2001.10 ㈜현대카드 설립
2002.01 현대 [M]카드/기아 노블레스 카드 출시
2002.05 SAVE Point 제도 시행
2002.09 여성고객 표적 “여우카드” 출시
2003.02 Gift 카드 출시
2003.05 현대[M]노블레스 카드->[현대카드M]
2003.08 “Mini M”출시
2004.02 현대카드 C 출시, 이후 T, K, A, U, S 잇달아 출시
2005.02 The Black 카드 및 현대카드W 플래티늄 출시
2006.02 The Purple 카드 출시
2006.11 현대카드 Q출시
2007.04 현대카드 V출시
2009.03 현대카드 R10출시

현대카드는 총 26개의 세분화된
카드로 구성
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각종 혜택에도 중점을 두고 구성
현대카드는 가족카드 발급 고객을
제외한 개인 고객에게 매년 일정한
금액의 연회비를 받고 있음
- U카드 : 대학생 타겟으로 연회비 면제
- 6개의 회원등급에 따른 가격
- 각 지역 49개 영업점
- 인터넷 사이트 적극 활용
- 차별화된 획기적 광고 도입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카드업계 최초 상품출시 발표회 개최
- Invitation only!
- 상위 0.05%를 위한 국내최초 VVIP카드
- 연회비 2,000,000원/ 9,999명제한

- 상위 5%를 위한 VIP카드
- 연회비 600,000원
- 여행, 호텔, 레스토랑, 명품쇼핑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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