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분석기업의 선정동기

Ⅱ. 본 론
1. 분석기업의 현황
(1)주요 연혁
(2)주요 사업내용
(3)소유구조
(4)지배구조(이사회구성)
(5)주요 제품
(6)시장지위
(7)시장가치

2. 기업의 경영분석
(1)재무제표
(2)재무비율의 기업 간의 기간비교
(3)재무상태변화의 분석
(4)재무비율의 종합적 분석
(5)회귀분석
Ⅲ. 결 론
- 우리조의 견해 및 느낀 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재무비율의 기업간 기간 비교

재무비율분석해석

<유동성비율>

- 유동비율




유동비율이란 유동자산/유동부채 * 100 을 한 비율이다. 이것은 기업의 단기채무지급능력을 나타내는 척도가 되며, 그 기업의 유동성이 어느 정도인가를 말해준다.
위의 표를 보면 관심 기업인 대한항공의 유동비율이 경쟁기업인 아시아나항공 보다 유동비율이 낮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아시아나 항공이 대한항공보다 단기채무지급능력이 더 높다는 것을 말하며,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항공보다 시장변화에 따르는 위험에 대해 유동적으로 잘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유동비율이 높다는 것이 항상 기업에게 좋은 것은 아니다. 유동비율이 높다는 것은 유동부채에 비해 유동자산이 많다는 것을 말한다. 즉, 유동비율이 높으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돈은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것을 다른 면으로 생각해보면, 자산은 많은데 그 자산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거나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볼 수도 있다. 기업의 유동자산이 많아서 돈이 많은 것은 좋은데 그것을 잘 투자하지 않으면 안된다. 기업이 이익투자하려면 어떻게 생각해보아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라.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은 단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것에 불과하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유동자산을 잘 투자를 해야 또 다른 많은 이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유동비율이 높다는 것이 일반적으로는 좋은 기업으로 평가될 수 있으나, 항상 그렇지만은 않다.
그러므로, 좋은 기업의 유동비율은 산업평균에 비교하여, 산업평균과 비슷한 것이 좋은 기업의 유동비율이라고 생각한다. 고로, 위의 표에서 보면, 아시아나항공의 비율은 높으나, 산업평균과 차이를 볼 수 있고, 대한항공의 비율은 산업평균과 거의 유사한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아시아나항공보다 대한항공의 유동비율이 좀 더 나은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당좌비율





당좌비율이란 당좌자산을 유동부채로 나눈 후 그것을 백분율 한 것을 말한다. 즉 이것의 산
참고문헌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
한국신용평가주식회사 (http://www.kisrating.com/)
키움닷컴증권 (http://www.kiwoom.com/)
팍스넷(http://paxnet.moneta.co.kr/)
한국상장협의회(http://www.kocoinfo.com/)
한국거래소(http://www.krx.co.kr/)
한국은행(http://www.bok.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비교 경영분석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비교 경영분석 목차1. 기업소개2. 산업분석1)산업개요분석①산업개황I. 항공운송산업의 정의II. 항공운송산업의 특징②산업환경분석I. 사회문화적 환경II. 경제적 환경III. 기술적 환경IV. 정치 법률적 환경③성장주기④경기민감도2)사업구조분석①산업 내 기존기업 간 경쟁②신규회사 진입위험③공급자와의 교섭력④구매자와의 교섭력⑤대체제의 위협3)산업분석 결론3.영업분석1)사업구성2)시장점유율3)성장

  • 대한항공 기업 경영분석과 대한항공 SWOT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 제안
  • 대한항공 경영분석과마케팅전략 제안목차I.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연혁2. 대한항공 경영목표3. 대한항공 회사개요와 재무정보1) 대한항공 회사개요2) 재무정보4. 대한항공 핵심사업II. 대한항공 외부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2. 사회문화적 환경3. 기술적 환경4. 인구통계적 환경5. 정치 법률적 환경III.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1. 기존기업간의 경쟁2. 신규진입자의 위협3. 대체재의 위협4. 공급자 교섭력5. 구매자 교섭력IV. 대한항공 내

  • [경영분석] 대한항공 & 아시아나 항공 경영분석
  • *호텔 레스토랑 경영분석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경영분석 Date.2007.05.22Contents*서  론 1.대한항공 1)기업현황2)기업 주요사건 2.아시아나 1)기업현황2기업 주요사건3.모범기업 선정동기 *본  론 1.경영성과에 관한 분석기법  -수익성비율  -성장성비율 2.운영효율성에 관한 분석기법   - 활동성비율- 원가비율3.재무정책에 관한 분석기법  -유동성비율  -레버리지 비율 4.ROA(ROI)분석     *결  론 *KOREAN AIRLINE*대한항공의 현황  우리

  • [기업경영]대한항공의 경영전략분석
  • 대한항공목 차1. 회사소개 5. SWOT 분석- 연혁 - 기업이념 6. 결론2. 경영목표/전략3. 기업운영 7. 관련 뉴스- 조직- 인원 - 항공기- 수송/수입4. 보유항공기 변천사회사소개연혁1969.03 -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대한항공 출범1971.04 -미주 항로 정기 화물노선(서울~동경~로스엔젤레스) 최초 개설1973.05 - B747점보 1번기 도입. 태평양노선 운항1975.03 -유럽 항로 정기 여객노선(서울~파리) 최초 개설, A300 3대 도입1980.05 - 서울~프랑크푸르트 화물노

  • (대한항공 비율분석)
  • 대 한 항 공경 영 분 석서론분석기업의 선정동기분석기업의 현황본론경영분석의 결과결론분석결과 진단회 사 소 개목차회 사 소 개1. 분 석 동 기유가가 재무와 경영에 미치는 영향 파악재무구조가 경영에 미치는 영향 파악- 연료 유류비 비중 세계 항공사들의 큰 손실항공산업 초고비용과 고정비용이 높은 산업경제적 산업에 민감한 산업- 재무구조를 통해 기업의 성패 좌우재무분석을 통해 변화하는 상황에 따라 요동치는 산업의 특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