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분석기업의 선정동기
Ⅱ. 본 론
1. 분석기업의 현황
(1)주요 연혁
(2)주요 사업내용
(3)소유구조
(4)지배구조(이사회구성)
(5)주요 제품
(6)시장지위
(7)시장가치
2. 기업의 경영분석
(1)재무제표
(2)재무비율의 기업 간의 기간비교
(3)재무상태변화의 분석
(4)재무비율의 종합적 분석
(5)회귀분석
Ⅲ. 결 론
- 우리조의 견해 및 느낀 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재무비율의 기업간 기간 비교
재무비율분석해석
<유동성비율>
- 유동비율
유동비율이란 유동자산/유동부채 * 100 을 한 비율이다. 이것은 기업의 단기채무지급능력을 나타내는 척도가 되며, 그 기업의 유동성이 어느 정도인가를 말해준다.
위의 표를 보면 관심 기업인 대한항공의 유동비율이 경쟁기업인 아시아나항공 보다 유동비율이 낮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아시아나 항공이 대한항공보다 단기채무지급능력이 더 높다는 것을 말하며,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항공보다 시장변화에 따르는 위험에 대해 유동적으로 잘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유동비율이 높다는 것이 항상 기업에게 좋은 것은 아니다. 유동비율이 높다는 것은 유동부채에 비해 유동자산이 많다는 것을 말한다. 즉, 유동비율이 높으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돈은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것을 다른 면으로 생각해보면, 자산은 많은데 그 자산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거나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볼 수도 있다. 기업의 유동자산이 많아서 돈이 많은 것은 좋은데 그것을 잘 투자하지 않으면 안된다. 기업이 이익투자하려면 어떻게 생각해보아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라.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은 단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것에 불과하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유동자산을 잘 투자를 해야 또 다른 많은 이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유동비율이 높다는 것이 일반적으로는 좋은 기업으로 평가될 수 있으나, 항상 그렇지만은 않다.
그러므로, 좋은 기업의 유동비율은 산업평균에 비교하여, 산업평균과 비슷한 것이 좋은 기업의 유동비율이라고 생각한다. 고로, 위의 표에서 보면, 아시아나항공의 비율은 높으나, 산업평균과 차이를 볼 수 있고, 대한항공의 비율은 산업평균과 거의 유사한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아시아나항공보다 대한항공의 유동비율이 좀 더 나은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당좌비율
당좌비율이란 당좌자산을 유동부채로 나눈 후 그것을 백분율 한 것을 말한다. 즉 이것의 산
- 참고문헌
-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
한국신용평가주식회사 (http://www.kisrating.com/)
키움닷컴증권 (http://www.kiwoom.com/)
팍스넷(http://paxnet.moneta.co.kr/)
한국상장협의회(http://www.kocoinfo.com/)
한국거래소(http://www.krx.co.kr/)
한국은행(http://www.bok.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