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의 윤리, 사회책임경영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은행의 윤리경영

2. 신한은행 소개

3. 신한은행의 윤리경영

1) 신한은행 윤리강령

2) 임직원 행동지침

3) 윤리경영 프로그램

4. 신한은행의 사회책임경영

1) 사회책임경영의 핵심가치와 전략

2) 사회책임경영의 세부내용

5. 신한은행의 윤리/사회책임 경영 개발

1) 현재 추진되고 있는 제도들의 발전 필요

2) 글로벌 시장 확대에 따른 현지화에 맞춘 윤리경영 필요

3) 신한은행의 윤리/사회책임경영 개발


본문내용

2. 신한은행 소개

신한은행은 1897년 한성은행으로 창립된 후 1982년 신한은행으로 창립되어 2001년 신한금융지주회사로 출범하였다. 그 후 2006년 조흥은행과 합병하여 2008년 기준으로 약 1630만명의 고객과, 10926명의 직원수를 보유하고 있다.
다른 은행에 비해 신한은행은 은행업계의 후발주자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최초의 ATM, 무인점포, 인터넷 뱅킹 등 고객 중심의 마인드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인재육성 프로그램과 강한 조직문화를 지녀 신한은행만의 방식으로 발전해 왔다.
특히 이 발전과 함께 윤리경영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다. 은행업계 최초로 사회책임경영 보고서를 발간하였고 중심으로 윤리경영과 상생,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사회적 자본을 구축하는 것을 더욱 더 강조하면서 사회책임경영(CSR) 개념에 입각한 경영이념과 철학 수립하에 전 직원들이 윤리경영과 사회책임경영을 실현하고자 한다.

신한은행의 경영비전은 “자부심이 되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이상을 지향하는 은행, 일등은행… 대한민국에서 최고하면 연상되는 은행으로 아시아 은행업계를 선도하는 은행“이며 이에 따른 미션은 다음과 같다.
For Customer: 고객의 평생동반자로서 최상의 가치 제공
For Shareholder: 주주들에게 조건 없는 신뢰를 받는 기업
For Society: 본업에 충실하고 산업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함으로써 국가 경제와 사회에 공헌하는 시업시민
For Employee: 우리의 아들, 딸로부터 존경 받는 일터


3. 신한은행의 윤리경영

1) 신한은행 윤리강령

제 1장 고객보호 업무수행- 고객의 정당한 이익보호, 고객 정보의 보호
제 2장 법규준수 업무수행- 자금세탁 금지, 기타 법규준수
제 3장 공정한 업무수행- 미공개정보 이용금지, 기타업무관련 공정성 유지
제 4장 밝은 직장생활- 직장 내 성희롱 금지, 부당한 지시 금지
제 5장 건전한 개인생활 관리- 건전한 생활자세 유지, 투명한 개인생활

2) 임직원 행동지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신한은행 윤리강령과 보안점
  • 경영관리를 위하여 회계자료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유지되도록 관리한다. 다. 주주 의견 존중주주의 알 권리와 정당한 요구 및 제안을 존중하며, 주주와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한다. 라. 주주 이익 증대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으로 수익성 높은 사업을 개발하여 은행의 이익증대를 통한 실질적인주주이익을 높인다. 마. 대외 신인도 제고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을 정착시켜 은행의 대외 신인도 제고를 통한 기업가치를 향상 시킨다. 제3장 사회적 책임

  • [서비스경영] 신한은행 품질경영
  • 신한다. ② 스피드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 니즈의 핵심을 파악하여 신속히 해결한다. ③ 열정은행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서로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한다. ④ 팀워크자기계발에 최선을 다하고 각자 분야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프로 금융인이 된다. 2) 경영방침1. 자율경영 세계가 자유화, 개방화의 큰 흐름속에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권한의 하부이양을 통한 책임경영으로 조직을 활성화하고 인적자원의 창의성을 적극적

  • [윤리경영]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사회적 책임경영 비교 -신한은행의 사회책임 경영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도출
  • 윤리경영-제조업과 서비스업의 사회적 책임경영 비교-(신한은행의 사회책임 경영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도출)≪목 차≫1.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동향2.비교 대상기업의 선정(중외제약과 신한은행)1)기업선정 이유(제조업과 서비스업)2)대상기업 개요3.중외제약의 사회공헌 현황4.신한은행의 사회공헌 현황1)서비스업계의 사회적 책임경영으로 초점을 맞춘 이유5.신한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에 관한 문제제기6.해결방안 모색7.효과 및 결론1.기

  • [경영학원론] 신한은행의 CSR 분석 및 전략 보고서
  • 신한은행의 사회 책임경영 목표64) 사회책임경영의 진행 상황 및 추진 계획6Ⅱ. 본론1. 사회공헌 금융 상품 1) 사회공헌 금융 상품의 시작과 변화과정,72) 사회공헌 금융 상품의 소개83) 사회공헌 금융 상품의 개발

  • [마케팅원론] 신한카드 vs 현대카드 비교 분석
  • 신한은행, 굿모닝신한증권, 제주은행 등을 통해 지속가능투자(SRI: Sustainable & Responsible Investment)를 추구하는 Tops 아름다운 종류 형 주식투자신탁 1호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펀드는 운용개시일로부터 불과 7개월 만에 수탁고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여기서 말하는 SRI란, 투자자들이 투자하는데 있어서 기업의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에 대한 위험을 분석해 투자대상기업을 선별하는 방식으로, 전통적인 수익성 분석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윤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