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신한은행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신한은행 선정이유
2.신한은행은 ?
3.신한은행의 윤리경영
4.신한은행의 사회책임경영
5.신한은행 윤리/사회책임경영 개발
본문내용
급격한 경영환경변화에 따라, 은행이 봉착하는 경제적, 기술적 및 사회적 제반 이슈
에 대처하거나 거래관행을 바꾸는 데 있어서 소비자의 저항을 극복하고 여론이 부
정적으로 흐르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등장함

-> 이를 위해서는 은행의 행동이 일반적으로 정당하다고 하는 사회적 믿음을 획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윤리경영을 일관성 있게 그
리고 체계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필요함

금융기업의 투명성과 신뢰성이 금융기업의 생존과 번영을 위한 필수조건
건전한 운영을 도모하고 자금중계기능의 효율성 제고하여 신용질서를 유지해야함
금융감독원의 금융기관 윤리강령 Best Practice 권고

-> 구성원의 윤리의식 부족, 경쟁심화에 따른 무분별한 실적증대 압박, 경기회복을 위한 정부의 무분별한 소비촉진 정책에 의한 도덕적 해이로 인해 윤리경영의 어려움






자부심이 되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이상을 지향하는 은행

일등은행… 대한민국에서 최고하면 연상되는 은행으로 아시아 은행업계를 선도하는 은행

For Customer: 고객의 평생동반자로서 최상의 가치 제공

For Shareholder: 주주들에게 조건 없는 신뢰를 받는 기업

For Society: 본업에 충실하고 산업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함으로써 국가 경제와 사회에 공헌하는 시업시민

For Employee: 우리의 아들, 딸로부터 존경 받는 일터
핫라인

고객, 주주, 협력회사 직원, 신한은행 임직원이 신한은행 윤리경영과 관련하여 잘못된 정책이나 관행에 대한
개선 및 제안사항 제공

신한은행 또는 신한은행 임직원의 비윤리적 행위를 비공개적으로 신고할 수 있는 공간

접수된 내용은 신한은행 윤리경영을 주관하는 준법지원부에서 비 공개적으로 사실을 조사하여 시정하고
윤리경영 정책에도 반영

공정거래 자율준수

- 자율준수 편람을 제작 :
공정거래 자율준수 행동지침 제정, 업무분야 및 부서별로 Check List 구분작성

- 교육프로그램의 운영

자율준수 모니터링 체제 구축, 운영:
준법지원부에서는 법규위반 위험부서에 대한 공정거래 법규위반 여부 사전검토
각 부서에는 부서별 법규준수프로그램 및 Check List에 의거하여 위반 여부 점검

현황관리 및 정보공유

경영 지배구조 개선

1999년부터 사외이사제도로 지배구조 개선하여 은행장에게 과다한 권력이 집중되는 것 견제.
상임이사회를 폐지하고 국내 은행 중 처음으로 의사결정과 집행 기능 분리한 선진형 지배구조를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신한은행 사례
  • 윤리경영의 이해신한은행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1) 현재 기업패턴의 변화2) 윤리 경영의 3가지 원칙3) 신한 은행의 윤리강령4) 신한은행서비스 품질지수 6년연속 1위5) 신한은행의 윤리경영 1) 현재 기업패턴의 변화강한 기업에서 좋은 기업으로현재 기업문화의 패턴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의 패턴은 과거 성장위주의 패턴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하기위한 패턴으로 바뀌어 가는 추세이다. 이제 기업의 권익만이 아닌 고객과 기

  • [윤리경영] KB국민은행의 윤리경영 분석
  • 1. Introduction(1) 개요회사명㈜KB국민은행설립일자2001년 11월 1일대표이사민 병 덕자본금16,819억 원임직원수26,406명회사주소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2가 9-1홈페이지www.kbstar.co.kr (2) 경영이념1) 주주가치 극대화영업기반 강화를 통한 수익 창출, 높은 시장가치 실현, 투자자 수익 제고 2) 고객만족 실현신 영업채널 구축,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새로운 가치 창조3) 투명경영 정착모범적인 기업지배구조, 책임경영 및 투명한 의사결정, 경영

  • [서비스경영] 신한은행 품질경영
  • 은행의 의지이다. 3. 경영혁신 추구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금융산업의 전문화가 강도높게 진행되고 있는 환경속에 초일류 선진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과감한 비용절감과 인력의 전문화로 미래형의 효율적인 조직을 지향하고 있다. 4. 스피드 경영 세계 초일류 기업은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전략을 경쟁자보다 한발 앞서 실천함으로서 경쟁우위를 선점해 나가고 있다. 본론(1) 신한은행-1982년, 당시 은행 설립의 최저자본금이었던 250억으로 출발

  • 신한은행의 윤리, 사회책임경영 개발
  • 경영이념과 철학 수립하에 전 직원들이 윤리경영과 사회책임경영을 실현하고자 한다. 신한은행의 경영비전은 “자부심이 되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이상을 지향하는 은행, 일등은행 대한민국에서 최고하면 연상되는 은행으로 아시아 은행업계를 선도하는 은행“이며 이에 따른 미션은 다음과 같다. For Customer: 고객의 평생동반자로서 최상의 가치 제공For Shareholder: 주주들에게 조건 없는 신뢰를 받는 기업For Society: 본업에 충

  • 기업윤리강령조사- 한미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 은행 윤리강령 ⦁⦁⦁⦁⦁⦁⦁⦁⦁⦁⦁⦁⦁⦁⦁⦁⦁⦁ 16~21 pageI. 한미,신한,국민은행의 3사별 조항비교- 한미은행 : 4개 조항의 윤리강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업 활동 및 대외관계의 지켜야할 원칙과 기준을 토대로 조직과 업무처리는 공개의 원칙과 성실한 기록 관리 원칙에 입각,금지된 행위가 이루어질 수 없도록 상호 견제와 균형의 체제를 이루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윤리강령1. 은행의 경영관리책임과 회계 기록의 성실성.2. 사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