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러시아 시장의 성장과 현대자동차의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러시아 시장의 성장과 현대자동차의 진출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러시아 차급별 시장규모 …………………3

Ⅱ. 업체별 러시아 시장 순위 및 점유율 …4

Ⅲ. 중상류층 고객층 확보 ……………………5

Ⅳ. 향상된 판매 목표 …………………………6

Ⅴ. 수입차 1위 목표 …………………………6

Ⅵ. 현지화전략 ………………………………7

Ⅶ. 베스트셀링카 등극 ………………………7

Ⅷ. 공격적 마케팅 ……………………………8

Ⅸ. 브랜드 고급화 ……………………………8

Ⅹ.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러시아 차급별 시장규모

모스크바 크렘린궁과 붉은광장에서 불과 300m 떨어진 러시아 최고 번화가이자 소비 트렌드의 중심지인 크베르스카야 거리.현대자동차는 현지 부자 소비자들에게 앞선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난 5월 이곳에 브랜드숍을 열었다. 브랜드숍은 특정 브랜드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매장으로,러시아에 진출한 글로벌 자동차 회사 가운데 브랜드숍을 연 것은 현대차가 처음이다.
가을비가 내린 지난 18일 오전.한눈에 봐도 중상류층으로 보이는 시민들이 수없이 길을 오갔고 상당수는 에쿠스 제네시스 등 고급차들이 전시된 현대차 브랜드숍에 관심을 보였다. 큼지막한 통유리를 통해 안을 들여다보던 한 중년 남성은 "멋지다"는 말을 연발했다. 독일 고급 세단 못지않다고도 했다.
위의 그래프는 러시아 차급별 시장규모를 나타낸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생산된 제품을 러시아에 판매하고 있다. 현지화와 차별화전략을 통해 러시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는 다양한 종류의 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데에 주력하고 있다. 경 소형 차부터 대형세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종을 생산함으로서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는데 러시아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에 대한 인기는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켜 오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1910241
<한국경제>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441566.html
<한겨레>
http://biz.heraldm.com/common/redirect.jsp?category_id=010107041300&news_id=20100928000082
<헤럴드뉴스>
http://biz.heraldm.com/common/redirect.jsp?category_id=010107041300&news_id=20100928000082
<문화일보>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923002106&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1009/e2010092416534148010.htm
<서울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92411162953187
<아시아경제>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71795&sid=E&tid=5
<내일신문>
http://car.mt.co.kr/news/news_article.php?no=2010092410317075464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924017013
<서울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 현재와 미래
  •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제 1절 북미시장제 2절 중국시장제 3절 인도시장제 4절 유럽시장제 Ⅳ장 요약 및 결론참고문헌제 Ⅰ장 서론2000년 이후 현대자동차가 해외 시장에서 질주하는 것에 대해 세계적인 언론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싸구려 한국산인 현대자동차가 도요타와 대등하게 품질 경쟁을 벌이고 일부 지역에서는 GM과 포드, 폭스바겐 등 선진 업체들을 제치고 앞서 나가는 것은 믿을 수 없는 사실이었다. 특히 인도와 러시아, 중국

  • [국제경영] STX조선해양의 경쟁우위 전략
  • 현대중공업 등 국내업체 7사가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의 수출주력산업으로 국내 총 수출액 중 조선수출액 비중이 2009년도 12.9%에 이르러 반도체, 자동차 등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하였다. 국제경쟁력 향상으로 세계시장점유율은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명실상부한 ‘세계 1위 한국 조선’이란 이름이 붙곤 했다.하지만 영원한 우위산업은 역시 없었다. 중국의 경제 성장과 더불어 조선산업에 대한 투자 및 발전, 성장을 이루어 세계시장에 진출하며 세계

  • 글로벌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 OLI패러다임과 FDI이론을 중심으로
  •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제 1절 북미시장제 2절 중국시장제 3절 인도시장제 4절 유럽시장제 Ⅳ장 요약 및 결론참고문헌제 Ⅰ장 서론2000년 이후 현대자동차가 해외 시장에서 질주하는 것에 대해 세계적인 언론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싸구려 한국산인 현대자동차가 도요타와 대등하게 품질 경쟁을 벌이고 일부 지역에서는 GM과 포드, 폭스바겐 등 선진 업체들을 제치고 앞서 나가는 것은 믿을 수 없는 사실이었다. 특히 인도와 러시아, 중국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시장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의 인도 진출은 낮은 수준이다. 인도에 진출해 성공한 사례를 찾아봐도 LG와 현대자동차 등의 대기업에 국한된 것으로, 중소기업의 성공뉴스는 찾아보기가 힘든 실정이다.본 논문은 이러한 배경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에 따르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중소기업의 진출 전략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기존의 인도 관련 연구 및 조사 자료가 일반적으로 대기업의 시각에 초점을 두고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시장 진출전략 24(3) 르노의 닛산인수배경과 구조조정 247. BMW 25(1) 회사연혁 25(2)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258. 현대자동차(Hyundai Motors) 26(1) 회사연혁 26(2) 1999년도의 영업분석 27(3) 2000년의 현대자동차 27(4) SWOT 분석 27III. 자동차 시장의 동향과 전망 291. 자동차산업의 구조개편 가속 29(1) 완성차업체의 집약화 급진전과 플랫폼 통합 29(2) 부품업체의 대규모화 30(3) 역할 및 능력 증대가 요구되는 부품업계 302. 모듈화 31(1) 시장 및 산업환경 변화와 모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