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기업 경영 혁신 사례-미라이 공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미라이 공업은…
2.18,000개의 상품 모두 고객과 직원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용한 독창적인 제품임
3.‘타사와 똑같은 상품으로는 승부를 할 수 없다’
4.개선을 안하면 다른 직원들한테 미안해서 견딜 수가 없다…
5.개선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개선 활동 많이 하는 사람 쪽으로 다리도 뻗지 마라
6.‘베짱이 직원’들에게서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7.‘일하고 싶은 일터’를 만들어라..
본문내용
1965년 설립
1991년 ‘미라이 공업’ 나고야 증권 거래소 상장
2003년 ‘미라이 주식회사’ 나고야 증권 거래소 상장, 자회사 12개
자본금 : 약 71억엔
매출액 : 236억엔 (05년 3월 기준)
종업원 수 : 738명
전기 설비 자재, 배수/가스 설비 자재, OA 플로어 등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되는 독자적 아이디어를 적용한 제품이 대부분으로 약 18,000 종의 제품 보유
전기소재 제조업체 중 후발 주자임에도 최고 점유율 (최고 점유율 80%)
특이한 복리후생 제도와 높은 생산성
생산 현장의 자발적인 제안 및 QC 서클 활동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되는 독자적 아이디어 상품만 개발, 제조, 판매
소품종 다량 생산이 아닌 다품종 소량생산 형태로 많은 종류의 제품 보유- 노무 제공형 산업의 한계를 탈피하고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기술 제공형 산업 특성 보유
TPS의 “해보고 생각하자”의 철학을 생산현장에서 개발 현장으로 전이
철저하게 직원, 고객 중심의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고수하며, 대표적인 감성 경영을 실현하고 있음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으면 무조건 만들고 본다.
한명의 고객이라도 원하는 사람이 있으면 안팔려도 만든다.
안팔리는 물건도 많지만, 다양한 물건이 있으니, 그 중에서 잘 팔리는 물건도 있다.
설사 손해를 보더라도 우리 제품을 원하는 고객이 있다면 한 개의 제품이라도 배달한다. - 야마다 아키오
공장 곳곳에 독창적인 사고와 아이디어를 유도할 수 있는 게시물을 부착
활동판, 게시판 등을 이용하여 개선 제안들을 공유하고 독려
공장별로 자체적인 발명 전시회 개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미라이 공업의 조직관리와 경영혁신
  • 1. 미라이 공업 소개일본의 전기설비 업체인 미라이 공업은 현재 세계적인 대기업 마쓰시타를 누르고 동종업계 시장 점유율 1위라는 결과를 이루어 냈다. 야마다 사장이 이룬 신화에 일본 언론은 유토피아 경영이라는 찬사를 보내며 주목했고, 일본 열도는 흥분하고 있다. 구조조정과 성과주의가 상식이 된 오늘날의 기업 환경 속에서 현대 시류와 정반대의 경영학을 펼치고 있다.근속연수나 나이 순서로 자동 승진하는 식의 철저한 연공서열을 추구하

  • 동기부여 과정이론의 사례조사
  •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기대이론의 사례동기부여 과정이론 중 Vroom의 기대이론(expectancy theory)이 적용될 수 있는 사례로 한국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중 하나인 삼성전자의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살펴 볼 수 있다.1. 삼성전자 소개1969년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시초로 설립된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기업경영방식을 바탕으로 개발도상국의 평범한 전자업체에서 국가전체 수출의 20%를 차지하는 국내 최고의 기

  • [조직행동론] 미라이 공업의 조직문화 혁신 사례연구
  • 조직문화 혁신사례ミライ工業조직문화 혁신사례Contents소개 및 기업특징1분석2결론3Q&A4ミライ工業소개 및 기업특징상호미라이 공업 주식회사 MIRAI INDUSTRY CO.LTD.업종전기 설비 자재, 급배수 설비 및 가스 설비 자재의 제조판매 창립년도1966년 8월 자본금70억 6,786만 엔 대주주야마다 아키오시미즈 쇼하치종업원783명(2009년)매출액200억앤(2009년)경상이익38억 엔경상이익률16%(일본 동종업계 평균경상이익률 = 3%)경영전략다품종 소

  • [조직행동론] 미라이 공업과 대우 그룹 비-기업 성공, 실패사례에서 배우는 조직문화
  • 미라이 공업과 대우 그룹 비교기업 성공실패사례에서 배우는 조직문화전체 목차주제 설명 및 주제의 중요성기업간 사례 비교를 통한 조직문화의혁신성공방안 제시기업 선정 이유미라이 공업과 대우 그룹 비교우리나라 기업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미라이 공업기업개요 및 조직도 소개미라이의 경영전략이념수단 및 방법차별화 / 아이디어유토피아 경영이 가능한 이유인적관리 철학미라이 공업식 조직구조의 한계점단순 업무에서만 통

  • [경영학] 신뢰경영
  • 기업들의 신뢰경영 도입 현황제 3 장. 신뢰경영의 세 가지 방향제 1 절. 조직내부의 신뢰경영1. 성공 사례2. 실패 사례3. 요약 및 시사점제 2 절. 외부 고객과의 신뢰1. 성공 사례2. 실패 사례3. 요약 및 시사점제 3 절. 사회와의 신뢰1. 성공 사례2. 실패 사례3. 요약 및 시사점제 4 장. 결 론제 1 절. 시사점 및 의의제 2 절. 전망과 과제참 고 문 헌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오늘날의 기업에게는 생존을 위한 많은 변화와 혁신이 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