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미라이 공업의 조직문화 혁신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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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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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소개 및 기업특징
2.분석
3.결론
4.Q&A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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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년: 70세
근로시간: 7시간 15분
정규직 종신고용: 직원 모두
잔업, 휴일근무, 정리해고: 없음
휴가: 연간 140일+개인 휴가
육아 휴직: 3년
여행: 5년마다 전 직원 해외여행, 1년마다 국내여행 (경비 회사 부담)
월급: 평균 600만 엔(대기업 수준), 동종업계 보다 10% 정도 높음
제안제도: 제안 1건 당 무조건 500엔. 채택되면 1~5만 엔
업무: 자신의 할당 업무량을 자신이 결정
보고, 상담, 연락 의무: 없음
작업복: 생산직 까지 자유 복장, 제복지급 대신 연 1만 엔의 의복비 제공
승진: 철저한 연공서열
본사에 보고하지 않고 지점 개설
도매상: 원칙적으로 1차 도매상과 거래하지 않음. 2차 도매상(3천여 곳)과 직접 거래
작은 절약
낮에는 불을 켜지 않는다
복사기는 단 한 대뿐!
여름에도 에어컨 설정온도는 27도! 그나마 켜지도 않는다
인쇄비 절약을 위해 식권 발행금지
회사에서 휴대전화로 통화 금지, 법인 휴대전화 금지
큰 낭비
5년마다 전 직원 해외여행, 회사 경비 15억 원 투입!
3개월에 한 번씩 열흘짜리 휴가,샌드위치 데이에는 무조건 논다!
고베 대지진(1995년)때 거래처 채권 16억 원 포기.전기공업자에게 복구자재 무상 제공.
왕성한 기업 문화 지원 활동.매회 수억 원을 들여 지역주민 무료 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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