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이버 VS 구글 인터넷 마케팅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이란?
-인터넷 마케팅의 종류 – 광고
-인터넷 마케팅의 영역 – 판매
2.네이버 vs 구글
-네이버 vs 구글 비교
-구글과 네이버의 국내외 포털시장 점유율
-네이버의 성공과정
-네이버 CF
-네이버의 성공요인
-구글의 문제점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점
-구글의 장점
3.결론
4.Q & A
- 본문내용
-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적 활동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쉽다
기업 ↔ 소비자 간 직접 거래로 비용절감의 효과
고객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직접 전달할 수 있다
시간,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무제한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아이디어 개발과 제품설계에 참여할 수 있다
처음부터 네이버는 검색엔진으로 주목을 받았고 한국어 검색은 한국형 검색엔진이 뛰어나야 한다는 신념으로 네이버를 만들어 검색엔진 성능만큼은 인정을 받았음.
하지만 포털사이트에서는 다음과 야후에 밀려 3위를 유지. 그 당시 메일은 다음, 엔터테이먼트는 야후, 검색은 네이버라는 말이 있었음.
그러다 2002년 10월부터 시작한 지식in과 광고에 전지현이라는 스타가 출연하면서 점점 인기를 끌기 시작하였고 야후를 밀어내면서 2003년에 1위로 올라섰고 지금까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음.
이러한 과정 동안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은 네이버의 방식에 익숙해짐
구글은 2000년에 국내에 처음 진출했지만 현지화 실패로 한국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한국의 네티즌들은 감성과 문화, 상호 소통을 중시하며 인간적인 지식과 지성이 교류하는 인터넷 문화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의 장점인 뛰어난 검색엔진도 국내 이용자들에게는 잘 와닿지 않는다.
또한 메인페이지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화려한 디자인으로 보기 쉽게 제공하는 국내 포털 환경과 다르게 검색창만 있는 구글의 메인페이지에 국내 이용자들은 낯설어한다.
구글은 영어권 국가 중심적이기 때문에 언어와 문화가 많이 다른 한국 내에서는 그다지 큰 메리트도 없고 별다른 인기를 끌지 못하는 것 같다.
구글은 엔지니어 위주의 기업문화가 강해 문화적인 측면에서 약점이 될 수가 있다. 최근 정보공개 문제로 중국정부와 마찰이 생겨 중국시장에서 철수한 사건도 이와 관련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