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이버 VS 구글 인터넷 마케팅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이란?
-인터넷 마케팅의 종류 – 광고
-인터넷 마케팅의 영역 – 판매
2.네이버 vs 구글
-네이버 vs 구글 비교
-구글과 네이버의 국내외 포털시장 점유율
-네이버의 성공과정
-네이버 CF
-네이버의 성공요인
-구글의 문제점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점
-구글의 장점
3.결론
4.Q & A
본문내용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적 활동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쉽다

기업 ↔ 소비자 간 직접 거래로 비용절감의 효과

고객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직접 전달할 수 있다

시간,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무제한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아이디어 개발과 제품설계에 참여할 수 있다

처음부터 네이버는 검색엔진으로 주목을 받았고 한국어 검색은 한국형 검색엔진이 뛰어나야 한다는 신념으로 네이버를 만들어 검색엔진 성능만큼은 인정을 받았음.

하지만 포털사이트에서는 다음과 야후에 밀려 3위를 유지. 그 당시 메일은 다음, 엔터테이먼트는 야후, 검색은 네이버라는 말이 있었음.

그러다 2002년 10월부터 시작한 지식in과 광고에 전지현이라는 스타가 출연하면서 점점 인기를 끌기 시작하였고 야후를 밀어내면서 2003년에 1위로 올라섰고 지금까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음.

이러한 과정 동안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은 네이버의 방식에 익숙해짐
구글은 2000년에 국내에 처음 진출했지만 현지화 실패로 한국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한국의 네티즌들은 감성과 문화, 상호 소통을 중시하며 인간적인 지식과 지성이 교류하는 인터넷 문화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의 장점인 뛰어난 검색엔진도 국내 이용자들에게는 잘 와닿지 않는다.

또한 메인페이지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화려한 디자인으로 보기 쉽게 제공하는 국내 포털 환경과 다르게 검색창만 있는 구글의 메인페이지에 국내 이용자들은 낯설어한다.

구글은 영어권 국가 중심적이기 때문에 언어와 문화가 많이 다른 한국 내에서는 그다지 큰 메리트도 없고 별다른 인기를 끌지 못하는 것 같다.

구글은 엔지니어 위주의 기업문화가 강해 문화적인 측면에서 약점이 될 수가 있다. 최근 정보공개 문제로 중국정부와 마찰이 생겨 중국시장에서 철수한 사건도 이와 관련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포털사이트 `다음`의 스마트폰 어플과 마케팅 전략-지도, 마이피플, 쇼핑하우, 티비팟
  • 네이버톡은 대화상대가 네이버톡 비 설치 유저인 경우 대화를 sns로 날려 준다. 하지만 마이피를은 그런 것이 없다.마케팅전략소녀시대 cf소녀시대를 전면으로 내세워 카카오를 취조하는 내용의 마이피플 광고이다. ‘카카오는 말을 못해라고 광고에서 말하며 누가 보아도 모바일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을 공격하는 듯한 비교광고를 낸 것이다. 다음이 마이피플에 도입한 무료통화 기능이 카카오톡에 없다는 점을 강조하여 광고에 담아낸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구글 경쟁력 / 기술력 】【 본론 2 - 시장환경 / 경쟁업체 분석 】》 구글 한국진출 배경, 전략》 국내시장 포털사이트 환경분석 / 시장규모》 경쟁상대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OS (운영체제) : Iphone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App Store VS Android Market》 Windows OS(운영체제) 》 Web Browser 》 기타 【 본론 4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 갤럭시 S와 아이폰4 비교분석
  • 인터넷 정액제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경우 큰 화면에 크게 용량을 잡아먹지 않는다는 점이 아주 엄청난 장점이다. 어떤 사람은 코원 네비게이션을 팔고 갤럭시S를 달고 다닌다는 이야기를 할 정도니까 말이다. 외부에서 다양한 IT기기를 사용하는 이들에게는 ‘모바일 AP’ 기능도 매우 유용하다. 이 기능은 휴대폰을 공유기(AP)로 이용해 무선랜(WiFi) 기기들을 언제 어디에서나 이동 중에도 무선인터넷을 쓸 수 있게 해 주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네이버는 ‘지식in과 같이 네티즌 스스로에게 또는 다른 전문가에게 서로 묻고 답하는 소통하는 문화속에서 지식과 자료를 확산시켜나가는 한국적인 특징을 구글은 전혀 인식하지 못하였다.본 6조는 커뮤니티와 상호교감을 중시하는 한국의 인터넷문화에 구글이 적응하지 못하였다고 생각했다. 그런 점에서 구글을 한국 웹 시장 상황 등을 중심으로 현황을 분석하고 한국 현지화를 추구 하고자 하였지만, 웹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네이버가 독점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인터넷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트브와 한국- 결론7) Long Tail 전략- 파레토법칙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