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삼성SDI의 경영혁신-6시그마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삼성의 신경영
II. SDI 소개
III. 무엇이 변화했는가?
IV. SDI의 경영혁신
V. SDI 6시그마 추진 현황
본문내용
1. 연도별 이익과 SDI 혁신
2. Q-Cost 및 고객 Claim 변화 추이
3. SDI 시그마 수준 변화 추이
생가죽을 벗겨내는 아픔과 고통을 통해 미래를 위한 변화를 추진하는 것
사람, 돈, 정보 등 제반 지원을 활용하여 최고의 이익 창출과 기업의
미래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해 나감으로써 종업원은 물론 사회전체의
富를 증대 시키는 것
기업의 장,단기 성과(이익, M/S, Cash Flow 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기업활동에서 나타나는 잠재적, 현시적 문제를 종업원의 전원참여를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것.
■ 6시그마는 전사 차원의 質 위주 경영
- 고객중심, 사람의 질, 변화와 개혁
- 단순한 제품 품질향상 운동이 아닌 경영의 질 향상

■ 6시그마의 체질화로 구체적인 성과 창출
- 구체적인 재무성과로 증명

■ 원가 경쟁력 강화, 신규 수익원 창출로 기업가치 증대

■ 공통의 문화로 발전시켜 경영 시너지 제고
- 사상과 언어의 통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생산전략] 삼성 SDI의 작업장 혁신 연구
  • 삼성SDI가 고객의 수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빠르고 유연한 제품개발 및 생산체제를 갖출 것을 요구한다. 최근 모바일과 디지털방송의 결합을 통한 디지털융합 지향의 정보사회를 맞이하여 이에 따른 주력제품의 변화를 예측하고 앞선 대응방안이 마련될 필요성의 인식에 기초하고 있다. 신규 사업 중심으로의 구조개편을 위해서는 새로운 경영방식과 시스템 경영전략이 요구된다.2. 주요 혁신활동 삼성 SDI는 고객 지향의 6시그마 사상을 기반으

  • [6시그마] 삼성sdi 식스시그마
  • 경영혁신기법들을 통합하고, 추가 투자없이 제조생산성 향상과 품질혁신을 통해 품질원가를 절감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업구조, 원가구조 및 기업문화와 의식구조의 혁신과 같은 핵심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수단으로 6시그마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신경영혁신 기법의 추진내용삼성SDI의 성장단계를 연도별로 분류해 보면 1970~1971년을 창업기, 1972~1975년을 전자관사업 기반구축기, 1976~1979년을 컬러브라운관사업 진

  • [기업분석]삼성SDI 인사고과와 인적자원 연구
  • 삼성SDI는 과감한 경영혁신으로도 유명한데, 품질관리운동인 6시그마운동의 국내 최초도입과 전사적 자원관린 시스템인 ERP 도입으로도 화제가 되었었다. 특히 6시그마운동의 성과는 타 회사의 벤치마킹이 될 정도로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제품의 원감절감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한때, 대만, 중국 등 브라운관시장의 저가공세로 인한 추격과 일본의 신기술 디스플레이 제품의 개발로 시장에서의 어려움을 과감한 경영혁신으로 극복해 내었다. 이 회사의

  • [생산관리] 삼성SDI 6시그마 품질운동의 도입사례분석
  • 삼성SDI(주)는 1996년 국내 기업 중 6시그마운동을 가장 먼저 도입하였으며 기존에 실시해 오던 경영혁신방법들과 접목시켜 새로운 기업의 문화와 성과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삼성SDI(주)의 도입사례는 새로운 경영혁신기법인 6시그마를 도입하여 성공을 거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 수 있게 하며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최고 경영자의 역할과 조직구성원들의 변화에 대한 태도와 달성 의지 그리고 지속적인 경영혁신활동이 새로운 경영기법을

  • 시그마정보총론.hwp
  • 경영의 특징1.5. 기존 품질 혁신 운동과의 차이점 2. 6-시그마(σ) 경영의 성공적 도입 방안2.1. 6-시그마(σ)경영의 도입 배경2.2. 6-시그마(σ) 경영의 도입2.3. 6-시그마(σ) 경영의 실천과 유지를 위한 제도들*.제 2부: 6-시그마(σ)의 도입 사례1. 6-시그마(σ) 경영의 도입 사례1.1 소니(SONY)의 도입 사례1.1.1. 도입 배경1.1.2. 소니(SONY)에 있어서의 6-시그마(σ)의 강점1.1.3. 적용 과정1.1.4. 성과 및 성공요인1.1.5. 소니(SONY)의 사례가 주는 교훈1.2.삼성SD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