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TOYOTA 도요타, 도시바 TOSHIBA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TOYATA
소 개
경영 이념
경영 위기
극복 전략
글로벌 전략
성공 요인
2.TOSHIBA
소 개
경영 위기
경영 혁신
성공 요인

본문내용
도요타 강령
‘상하일치, 성실업무를 실천해 산업보국의 결실을 맺도록 한다.
‘연구와 창조에 마음을 쏟아 항상 시류를 앞서야 한다.
‘화려한 것을 경계하고 검소강건 해야 한다.
‘온정우애의 정신을 발휘하고 가족적인 미풍을 가꿔야 한다.
‘신불(神佛)을 섬기고 보은감사의 생활을 해야 한다.
도요타 방식 2001
@지혜와 개선(Countinous Improvement)
도전(Challenge)
개선(Kaizen)
현지현물(Genchi Genbutsu)
@인간성 존중(Respect for People)
존중.존경(Respect)
팀워크(Team Work)
반도체 가격 하락
경기 침체로 인한 전자부품 수요하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 혁신 트랜드 & 기술혁신 기업문화 조직 특성·사례-혁신을 촉진하는 조직-
  • 성공가능성이 큰 “close-to-market” 형태혁신을 촉진하는 조직특성조직 내 혁신자극, 혁신역량, 그리고 혁신성과혁신자극-리더십-인적자원관리-지식경영-창의성경영혁신역량-기술경영-R&D관리혁신성과-제품혁신-공정혁신혁신의 핵심성공요인(critical success factors)기업 관련 요인-조직전통/유산-경험-R&D팀-혁신전략-조직구조-R&D강도 등프로젝트 관련 요인-상호보완성-경영스타일-최고경영진 지원제품 관련 요인-상대적 가격-상대적 품

  • [기업사례] 삼성, GE, Toyota(도요타) 기업 분석과 비교연구
  • 경영도 넓게 보면 질 경영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다. 경영사령탑 역할을 하는 구조조정본부가 이 같은 변화를 체계적으로 주도한다는 데서 삼성 기업문화의 특징이 엿보인다. 구조본은 지난해 전략기획실로 이름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그룹 경영의 키를 쥐고 있다. 삼성의 한 임원은 관리를 바탕으로 한 기업문화는 삼성이 글로벌 기업으로 빠르게 도약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 중 하나였다고 자평했다. 12-성공요인신경영삼성은 고객의 시대(Custo

  • 경영경제 국제협력전략
  • 경영정보시스템의 비용도 점차 고정비용의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점차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연구개발, 마케팅, 생산 등에 걸쳐 제휴를 통해 그들의 막대한 고정비용을 분담시키고 있다.2) 신제품 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새로운 시장에서의 상이한 여건과 사업 착수비용은 성공적인 시장진입의 장애요인으로 작용한다. 이를테면 일본에서의 수입규제, 유통시스템의 복잡성은 외국기업의 시장진입을 어렵게 만들고 또 높은 사업 착수비용

  • [국제기업경영]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국제 기업 경영의 이론과 실제-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사례발표목록1.시작하는 글 -1p1)빅뱅이 일어나는 5가지 이유2)빅뱅의 후폭풍과 그 대처 방안 3)복합적인 대응 시스템 마련해야 2. 국제합작 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정의 -4p1)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유형4) 성공적인 제휴방법3. 사례선정 이유삼성전자-소니/도요타-GM -7p사례.1 삼성과 소니의 전략적 제휴 -8p1. 삼성과 소니의 제휴 내용

  • [기업분석] 델컴퓨터 온라인마케팅성공사례
  • 전략이 요구되고, 고객의 반복구매와 충성도 유지에 크게 기여하는 서비스의 중요성에 비추어 양질의 기술지식을 가진 서비스 요원의 배치 등도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델의 성공은 이러한 모든 것을 상호 보완적이 되도록 (reinforcing) 잘 조직화해 조화시키고 운영함으로써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Dell의 Online 사업모델 성공으로부터 비롯된 다른 경쟁우위 요인들델은 온라인 사업을 통해 개별고객의 니즈를 one-to-one 마케팅의 형태로 충족시키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