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혁신 트랜드 & 기술혁신 기업문화 조직 특성·사례-혁신을 촉진하는 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6 / 2016.05.26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혁신은 일종의 조직 내 경영 활동 또는 경영 프로세스

- 어떻게 하면 조직 내에서 보다 많은 혁신을 이룰 수 있나?
조직 내 상호작용과 행동에 대한 이해 필요
목차
1. 미래 기술의 발전 방향
2. 소비자 니즈의 고도화와 기술 발전
3. 컨버전스의 가속화 - Scope
4. 컨버전스의 가속화 - Depth
5. 유망 기술/제품 – 통합 기반
6. 유망 기술/제품 – 산업 통합
7. 유망 기술/제품 – 신기술간 통합
8. 2020년의 유망 산업
9. 가치 원천의 변화
10. 산업구조의 변화
11. 미래 IT
12. 혁신에 의한 전략적 우위
13. 기술혁신 프로세스 모델
14. R&D 세대에 따른 경영 및 조직 스타일
15. 혁신과정에 대한 오해와 그 결과
16. 과연 혁신은 관리 가능한가?
17. 표준적인 혁신관리과정
18. 성공적인 혁신관리
19. 조직과 혁신 (Organizations and innovation)
20. The dilemma of innovation management
21. 불확실성 관리(Managing uncertainty)
22. 불확실성 지도를 이용한 실패 방지
23. 혁신을 촉진하는 조직특성
24. 혁신의 핵심성공요인(critical success factors)
25. 기업/산업간 상이한 기술혁신 패턴
26. 조직구조(Organizational structures)와 혁신
27. 혁신과정에서 개인의 역할
28. 혁신에 대한 IT 시스템의 영향
29. NISSAN의 기업문화 실패사례
30. NISSAN의 관료제 중심 기업문화
31. W.L. Gore & Associates 고어텍스 성공사례
32. HP 성공사례
33. HP way란?
34. HP way의 구체적사례
35. HP way의 성과
36. 환경변화와 HP문화
본문내용
매우 불확실/복잡한 혁신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비법은 없음

* 새로운 지식 창출, 신제품/신공정에 적용, 조직 내 후원 확보, 상업적 성공 등
* 서로 다른 배경과 목표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관련되어 갈등의 가능성도 큼

- 그러나, 성공적인 기업이 체득해온 혁신관리방식을 연구함으로써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음

* 혁신의 성공은 크게 두 가지 요소에 의존
> 기술적 자원(인력, 장비, 지식, 자본 등)과 조직의 혁신관리능력(routines)

* Routines(루틴, 관행, 기계적인 절차)
> “특정 조직에서 일하는 방식”을 의미 : the way we do things around here
> 반복/강화/학습에 의해 형성된 “특정 상황에 대한 자동적인 반응,”
또는 “역사의 교훈을 전달”하는 메커니즘
(예) 자동차운전, 경험 많은 기업의 프로젝트관리절차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기술의 새로운 활용2.경영혁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1.시장요인2.기술요인3.조직요인4. 최고경영자의 특성과 리더십요인5.경영전략 6.기업의 자원 및 능력 7.기업간부의 특성8.정부의 정책 3.기업특성과 경영혁신 1.경영자의 역할 2.소유와 경영의 분리 4.경영혁신기법1.six sigma2.리스트럭처링(구조조정)3.리엔지니어링4.종합적 품질경영(TQM)5.SCM5.기업의 사례1.Xerox2.한국전력3.HP•참고문헌 1. 경영혁신의 등장배경 및 목적

  • [경영학] 포스코 POSCO의 환경경영 분석
  • Ⅰ. 서론1. 들어가며 경쟁이 고도화되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진 현 시장에서, 효율만을 강조하는 기계적 방식의 경영은 구시대적 발상에 불과하다. 특히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시장을 선도한다는  특성상 혁신적인 경영, 열린 경영에의 시도가 필수불가결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수익, 성장, 성공을 추구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인 공동체로서 새로운 가치에 대한 책임을지게 된 것이다. 그 결과 기업이 성장을 거듭할수록, 그들이 사회로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오리온 분석Ⅰ. 오리온(Orion)그룹에 대하여 1. 회사개요 2. 오리온그룹 사업구성3. 경영인4. 조직방향①오리온 그룹의 비전(Vision)②조직의 의무(Mandate) 사명(Mission), 기업이념경영철학Ⅱ. 외부환경1. 과업환경- 산업영역- 원재료영역- 시장영역- 인적자원영역- 국제영역2. 일반환경- 정부영역- 사회문화영역- 경제상황영역- 기술영역- 재무자원영역3. 국제환경Ⅲ. 전략과 효과성1. 전략적의도2. 운영목표3. 목표의 중요성Ⅳ. 글로벌조직설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기업들의 선호와 투자가 커지고 있는 것은 인도가 보유한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을 바탕으로 기능성 있는 저가 상품기술을 개발하는 역혁신(Reverse Innivation)의 활성화이다. 글로벌 기업들이 역혁신을 통한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인도의 가장 가난한 4개 주를 포함한 인도의 지방시장은 인도의 특성을 가장 잘 대변하는 시장이다. 현재 매우 가난하지만 인도 중에서도 청소년 인구 층이 특히 두텁고 최근 소비 수준이 급격히 상승하기 때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