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여성마케팅
2.환경분석
3.여성의 특성
4.여성마케팅사례
5.Mr. Pizza의 여성마케팅
본문내용
여성 마케팅이란?
- 남성중심의 소비에서 여성중심의 소비로의 전환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는 최근의 추세에 맞추어
여성의 니즈(Needs)에 타겟팅을 하여
여성에게 감동을 유발하여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적 활동.


여성들의 여러 특성 중 구매 시에 나타나는 특성은 관계 포커스, 멀티 포커스, 스토리 포커스, 이벤트 포커스 등 4가지로 요약할 수 있음.
여성은 쇼핑을 할 때 물건만 사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본다
여성은 감수성이 무지개처럼 다채롭다
여성은 대화를 통해 서로를 신뢰하고 친밀도를 이어간다
여자는 남자보다 삶의 이벤트에 훨씬 민감하다
다른 경쟁사들과의 차별점을 둔 마케팅 - One Voice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슬로건의 변화를 확실하게 인식

target 은 여성고객이나 target 외의 고객들에게도 호기심 유발

target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마케팅에 이용
+ Consumer-Brand Relationship

결국 자신의 기업이 처한 환경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차별화 마케팅 한 결과,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호기심을 유발하여 인지도 상승 + 매출로 이어지는 결과 !!

But, 여성을 위한 마케팅 속에 간접적으로 남성을 끌어들일 수 있는 마케팅이 필요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 성공사례
  • 여성들 주요 타깃 고객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시장은 한정적이며,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 층에게 스킨푸드의 제품을 재구매하도록 지속적인 차별성을 제공해야 하는 것도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④ 사회적 고정관념 저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품질 면에서 좋지 않을 것이라는 사회적 통념이 아직도 존재하고 있다. 이를 타파하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⑤ 정보 온라인 상에서의 정보는 제대로 이용하면 약이 될 수도 있

  • [마케팅조사] 화장품 유통경로별 소비자 특성 및 구매특성에 관한 조사
  • 마케팅 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 특히 시장 개 방에 따른 국재 경쟁력 제고방안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명희, 이은실. (2003). 화장품 구매성향과 구매 후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2)심상민, 최순화. (2002. 5). 뷰티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 연구소. Issue Paper통계청. (2004. 2). 2003년 12월 및 연간 사이버쇼핑몰통계조사 결과통계청. (2003. 6). 2002년 4/4분기 및 연간 전자상거래 통계조사 결과통계청. (2003.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마케팅 강화하이마트는 전자제품 유통업계에서는 독보적으로 공격적인 광고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TV, 신문, 라디오, 잡지, 옥외, 케이블 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친근하고 경쾌한 광고분위기로 소비자에게 접근하였고 2002년 유준상, 김현수를 기용하여 코믹하게 제작한 ‘에어컨-오페라’편은 큰 인기를 끌면서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타기도 했다. 공격적인 광고로 하이마트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및 호감도도 급상승하였다. 광고 조사에 따르면 하

  • 문학과 문화 레포트
  • 여성들의 눈과 감성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여성의 사행심을 조장한다는 말과 2시간짜리 패션쇼를 보는 듯 하다는 말 등 많은 조롱 섞인 이야기들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이 영화는 개인적으로 참 재미가 있다. 나 역시 이 영화를 좋아한다. 영화도 좋고 뉴욕도 좋고 아름다운 옷이 좋고 아무튼 나는 좋다. 그러나 이 영화가 대작 수작이라고 물으면 아마 망설이지 않고 아니라고 말할 것이다. 왜 그렇게 되는 걸까? 이 레포트를 쓰기위해 생

  • [독후감] “ HP CEO 칼리 피오리나“ 를 읽고
  • 여성으로써의 특징일수도있는 섬세함이나 친밀함, 가족 같은 분위기를 더욱 살렸다면, 원만하지 못했던 직원들 간의 관계를 보완해 나갈 수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든다.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남성 권위적 풍토가 남아 있어, 여성CEO들에겐 불리한 사회적환경일수도 있겠지만, 요즘은 여성들도 사회참여도가 높고 , 주 소비자 층도 주로 여성이기 때문에 이런 여성을 주 고객으로한 마케팅이나 사업엔 특유의 여성 CEO로서의 섬세함이 더 회사의 이미지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