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잡코리아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전략적 상황분석에 의한 전략
1. 시장분석
2. 자사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Ⅲ. S.T.P.전략
1. 시장세분화 및 목표시장선정
2. 포지셔닝

Ⅳ. 결론
1. 문제점 및 개선방향
2. 소감문
3.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인적성 검사 및 채용대행 서비스

지난 10월부터 인성 및 적성검사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여 이력서접수에서부터 인재선발까지 Web 기반 온라인 채용대행 서비스 ORAS(Online Recruiting Application System)시스템으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채용대행 서비스를 하고 있다.

(5) 온라인 채용관리 및 구직관리 시스템

온라인 채용관리를 기업체는 구직자에게 스카우트 요청 또는 구직자가 지원한 이력서를 잡코리아 시스템 내에서 로그인하여 언제든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이는 구직자에게도 지원한 업체 혹은 스카우트를 요청한 업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맞춤 정보에서는 72가지로 세분화된 업ㆍ직종에서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채용정보, 기업체가 요청하는 구직자만 별도로 분류하여 열람할 수 있다.

(6) 다양한 분류의 데이터베이스

기업과 개인이 6개의 업종 분류내의 72개의 세부직종 분류를 선택하여 직접 채용공고 및 구직 희망서를 등록하고 이를 DB화하여 검색/조회할 수 있다.











3. 경쟁사분석

“인쿠르트”

• 회사 소개
인크루트 주식회사는 97년 인터넷 디렉토리 검색엔진 ZIP!의 개발과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터넷 구인구직의 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 ‘98년 “인크루트”를 통해 처음으로 인터넷 채용시스템 (Internet Recruitment System)을 선보인 선두 기업이다.
취업정보 제공에서부터 개인의 구직, 전직, 경력관리 등과 기업의 채용, 교육,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HR Total Solution Provider를 지향하는 인터넷 취업 포털 미디어 기업이다.
인크루트 주식회사는 휴먼 네트워크의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진정한 “Human Resources
Humanity”의 인터넷기업으로“생활 속의 인터넷을 통한 가치창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인크루트의 매출 및 시장점유율 (금융감독원, 분기 및 년)
분 기
점유율(internetmetrix) (단위:%)
매 출 액 (단위:억원)
2005. 3
19.8
17.5
2005. 6
22.7
15.9
2005. 9
23.5
18.6
2005.12
26.5
21.5
2006. 3
23.5
32.1
2006. 6
27.0
34.1
2007
28.0
180
2008
38.2
240(목표액)
<점유율은 성별, 연령별 평균>



참고문헌
▶『취업시장의 강자, 취업포털사이트 Job Korea』 emars 편집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잡코리아 JOB KOREA 마케팅 사례 분석
  • 잡코리아를 벤치마팅하여 하이브리드 모델로 사이트를 운영함으로써 빠르게 온라인 리크루팅 시장의 순위권에 등극할 수 있게 되었다. 2)다양한 마케팅 전략잡코리아는 경쟁사보다 튀는 기획, 발빠른 대응으로 홍보 중 70%를 언론홍보로 부각을 나타냈다. 조선일보, 동아일보, 유니텔 웹피,전자신문, 국민일보, 경향신문, KBS 코리아넷, 디지털 타임즈, 한국산업단지공단 등과 온라인 제휴파트너이고 조선일보, 전자신문, 서울 경제신문 등의 주요 일간

  • 잡코리아(www.jobkorea.co.kr)의 콜래보레이션(Collaboration)
  • 잡코리아(대표 김화수, www.jobkorea.co.kr)가 26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05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인터넷 전사(全社) 부분에서 단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로써 잡코리아는 지난 2003년부터 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시행하는 상으로 마케팅, 디자인, 인터넷, 브랜드, 유통 활동에 의한 시장성과는 물론 마케팅철학, 전략, 인프라, 프로

  • [인터넷마케팅] 잡코리아 JOB KOREA 사례 분석
  • 잡코리아를 선정, 잡코리아가 가장 영향력 있는 취업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성공 전략을 알아보고, 또한 성공 속에서도 아직 부족한 점을 찾아 그것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쇼핑몰과 정보사이트의 구조 비교(B2B vs B2C)잡코리아의 성공요인 분석에 앞서서 잡코리아가 인터넷 상거래에 있어서 어떤 형태의 기업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인터넷 상거래에 있어서 빈번하게 거론 되어 지는 거래

  • [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 분석
  • 잡코리아’를 조사해보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그리고 리쿠르팅 업체 중 에서도 가장 높은 인지도와 가장 많은 회원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 수를 사 선정하게 되었다. 후발주자로 시작해서 어떻게 선두기업의 반열에 올라섰는지도 궁금했다. 요즘 리크루팅 시장이 계속 성장을 하고 있는 추세인데 ‘잡코리아’는 어떤 차별 화 전략을 펼쳐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생존 할 수 있었는지도 궁금하였고, ‘잡코리아’는 국내 인터넷 취업

  • 잡코리아 `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
  • 잡코리아의 성공 전략을 조사해 보는 것도 우리가 배운 인터넷 마케팅과 연결해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다. 특히 잡코리아는 지난 2005년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채용 사이트(www.monstre.com)를 운영하고 있는 몬스터월드와이드에게 1천억 원이라는 몸값을 올리며 매각되어 닷컴 업계를 들썩이게 하기도 하였다. 비록 잡코리아가 국내 온라인 채용 사이트 중 1위라고는 하지만, 직원 135명에 2004년 겨우 매출 107억원을 올렸을 뿐이었는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