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현대제철의 생산 및 공급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산업 특징
3.생산 및 공급전략
4. 문제점
5.해결방안
본문내용
전기로(인천), 가열로(당진)의 운영 최적화로 에너지 비용이 감소
일관제철소에서는 제강공정에서의 쇳물 회수율을 높임으로써 원가를 절약하고 있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철강석이나 유연탄을 바로 녹여서 쇳물로 만들수
있어서 타 지역으로 이동하는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다.
1. 연구개발 투자확대
- 고급강재의 기술 및 생산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신성장 동력확충이
가능한 유망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 확대
물량확대를 지양하고 세계일류 생산품목을 집중 육성 하여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생산성 제고
2. 해외자원개발 투자 확대 등
- 철광석 등 원료 확보를 위한 해외직접투자확대 필요
- 고철의 자급도를 국내 고철 재활용 확대 등을 통해 제고
3. 대형화 통합화를 위한 M&A 활용
4. 수입규제에 대응한 통상 협상력 강화
OECD 철강위원회 등 다자채널에 적극 참여 및 한미FTA 등의 활용 노력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현대 제철 재무 분석(~2009)및 권고
  • 및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유망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통해 생산 구조의 고도화 및 종합적 기술력 배양이 필요하며 물량 확대를 지양하고 세계일류 생산품목을 집중 육성하여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생산성 제고가 필요하다. 현대제철의 미래 전망2010년 4월 일관제철소 준공식을 시작으로 제 1고로에서 상업생산을 개시했다. 현재 조업 안정화로 조업도 조기 달성에도 성공했다. 따라서 현대제철은 앞으로 제철산업의 조기안정화

  • [글로벌경영]경영전략 토의과제(포항제철,SK텔레콤,삼성전자,삼성물산)
  • 및 기술 자문을 받았다는 점, 반도체 사업의 핵심 성공 요인을 제품 수명 주기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는 것으로 파악하여 개발과 생산을 동시에 진행하는 동시 병행 설계 방식 채택,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하는 최대한의 효율성 추구, 우수한 생산 인력의 확보 등으로 압축된다. 그 후 삼성은 반도체 사업에서 얻은 천문학적인 이익을 바탕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그룹의 이미지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러나 문제는 특히 사업 다각화에

  • 현대제철의 사례를 통한 생산관리이론의 현실적 적용 분석 연구
  • 현대제철의 사례를 통한생산관리이론의 현실적 적용 분석 연구목차(CONTENTS)I장. 목적 및 기대효과II장. 철강시장의 이해III장. 기업 개관: 현대제철IV장. 생산관리 이론의 적용: 현대제철 포항공장의 사례1. 디자인 운영(Designing Operation)(1)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2) 제조 공정 디자인(Process Desgin)(3) 위치 선정 디자인(Location Desgin)2. 운영 관리(Managing Operation)(1) 공급 체인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2) 재고 관리(Inventory Management)V장. 결론: 현대 생산관

  • 현대자동차의 경영 및 국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공급자 분석2-9.대체제3.현대자동차 내부역량 분석3-1.SWOT3-2.생산라인 부문3-3.인사관리3-4.서비스3-5.마케팅 전략4.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사례분석4-1.STP 전략4-2.브랜드 전략4-3.상품전략4-4.서비스 전략4-5.고객확보 전략4-6.구매 전 대안평가5.해외마케팅 전략 분석5-1.미국5-2.중국5-3.인도5-4.동남아시아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자동차 산업은 2만개 이상의 부품을 생산,조립하는 산업이라는 측면에서 전후방 파급효과가 매우 큰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케팅13. TV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15. 로만손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의 개선 방안16. 에이스침대17. 좋은 사람들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