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변량분석원리와실천] 교차분석(분할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범주형자료의 독립성 또는 동질성을 검정할 때 사용
2.분할표를 구하고자 할 때는 [분석]-[기술통계량]-[교차분석]
3.각 셀에 기본적으로 관측빈도만 표시
4.더 많은 정보를 보고자 한다면 옵션으로 [셀]을 선택하여 필요한 것을 지정
5.카이제곱 검정을 하고자 할 때는, [통계량]-[카이제곱]을 선택
- 본문내용
-
2 x 2 분할표
SPSS에서의 데이터의 입력
변수 설정
tv =1 : TV 광고 시청 , 0: 시청하지 않음
car=1: 자동차 구입 , 0 : 구입 않음
count : 인원수
실습데이터 : tv광고_자동차.sav
기대빈도란 TV 광고시청여부와 자동차구입여부가 아무런 관계가 없을 때의 기대되는 빈도이고, 관측빈도와 기대빈도들이 차이가 클수록 광고시청여부가 자동차 구입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두 변수가 독립이 아니다라고 판정
카이제곱 검정
귀무가설 두 변수사이에 아무런 연관이 없다(독립이다)
카이제곱검정에서 p-value가 유의수준(보통 0.05)보다 작으면 귀무가설을 기각
[교차분석]의 옵션에서 [통계량]-[카이제곱] 선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