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변량분석원리와실천] 데이터의종류와 입력을위한 준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데이터의 종류
2.데이터의 종류에 따른 데이터의 처리
3.SPSS를 위한 데이터의 준비
4.SPSS에서의 변수의 종류
- 본문내용
-
데이터의 종류
양적데이터 : 물리적인 연속성을 갖는 데이터
간격척도 : 숫자 간에 간격이 있는 경우, ex)4m는 2m의 두배
비율척도 : 퍼센트 등의 자료, 섭씨 30도는 15도의 두배의 더위?
질적데이터 : 범주를 나타내는 데이터
명목척도 : 순서가 없는 범주, 혈액형(A,B,AB,O)
순서척도 : 1. 매우불만, 2. 약간불만, 3. 보통, 4. 약간만족, 5. 매우만족 등과 같이 순서가 있는 범주
데이터의 종류에 따른 데이터의 처리
양적데이터
간격척도의 경우는 등간격으로 계급을 나누어 빈도(도수)를 조사하여 히스트그램등을 만든다.
평균, 분산 등의 기술통계량을 구할 수 있다.
질적데이터
막대그래프, 원그래프 등을 그릴 수 있다.
도수분포표 또는 교차분석등으로 집계한다.
SPSS를 위한 데이터의 준비
SPSS에 데이터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변수를 설정한다.
일반적으로 문항 하나에 변수 하나를 지정한다.
변수명은 영문 8자(한글 4자)까지 가능
변수명을 만드는 규칙은 일반적인 프로그램에서 변수명을 만드는 방법과 동일
SPSS에 데이터를 입력할 때에는 수학에서 사용되는 행렬과 같이 행의 수가 같아야 한다.
예를 들어, 설문 결과를 입력할 때, 각 설문의 문항 번호가 변수로 설정되고
한 사람의 데이터가 하나의 케이스가 된다.
5. 이 상품(휴대폰)을 알게된 계기는? ( )
1. TV 광고 2. 라디오 광고 3. 신문 광고 4. 아는 사람 소개 5. 기타 ( )
6. 이 상품(휴대폰)에 대한 만족도는? ( )
1. 매우만족 2. 약간만족 3. 보통 4. 약간불만 5. 매우불만
7.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해당 사항 모두 선택가능
1. 가격이 싸다 2. 품질이 좋다 3. 디자인이 좋다 4. 아는 사람의 권유
8. 전화 기능외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두 개만 고르시오.
1. 게임 2. 문자 3. 카메라 4. MP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