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Yes24(예스24)의 마케팅 분석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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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Ⅰ. 사업업체 선택 배경
Ⅱ. 왜 Yes24를 선택하였는가?
Ⅲ. 회사 소개 및 연혁

본론

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
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
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
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
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

Ⅱ. 경쟁자 분석
1. 온라인상의 경쟁
2. 오프라인상의 경쟁

Ⅲ. Yes24 분석
1. 급성장의 배경
2. 자본상황 및 계획
3. 경영전략
4. 시장에서의 위치
5. Targeting
6. 마케팅 컨셉트
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세부 마케팅 전략
9. CRM (고객 관리 마케팅)
10. 지불과 배달

Ⅳ. Yes24의 장점과 약점
1. 장점
2. 약점

결론

Ⅰ. Yes24의 향후 전략
Ⅱ. Report를 마치면서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오프라인상의 경쟁

온라인서점은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고, 오프라인 서점과 출판사는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는 치열한 공방전이 전개 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는 최근 불고 있는 독서바람에 힘입어 온-오프라인 도서시장이 활성화하고 있는 시점을 타고 벌어지는 현상이기도 하다.
와우북(www.wowbook.com)은 사내에 `만물상자'라는 이름의 출판사업팀을 만들고 12일 그 첫 사업으로 문학평론가 조병준씨의 에세이집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을 펴냈다. 인터넷서점이 전자책을 낸 적은 있지만, 종이책 단행본을 낸 것은 처음이다.
예스24(www.yes24.com) 역시 출판사업을 적극적으로 검토중이다. 인터넷서점들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만 펼쳐도 일정 수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수성'의 처지에 놓인 오프라인 서점의 맏형 교보문고는 이달부터 인터넷교보문고(www.kyobobook.co.kr)를 통해 50% 파격세일을 벌이는 등 인터넷서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온라인서점 `리브로'(www.libro.co.kr)의 문을 연 오프라인 출판사 `시공사'도, 조만간 인터넷을 통해 대대적인 공격적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리브로는 시공사뿐만 아니라 을지점(옛 을지서적), 구로점(애경백화점 내)을 비롯한 9개의 중대형 오프라인 서점과 대규모 서적 유통망과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시장을 장악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프라인의 서점망을 이용해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부여 등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할 계획이라고 한다.



Ⅲ. Yes24 분석


1. 급성장의 배경

• 국내 최저가 판매
국내 어떤 서점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 신속한 배송
기존 유통라인에서 지연될 경우 어떤 방법을 써서라도 기준일에 맞춤
• 주문도서에 대한 최대 노력
절판된 서적일 경우 출판사 재고분까지라도 찾아내서 송부
• 마케팅
1:1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이나 불만 사항을 24시간 이내에 처리
참고문헌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성을 진단한다. LG경제연구원. 2000

• 김형주 전자상거래 세상엔 할 일이 많다 (도서출판 비비컴)

• ZDNet Korea. http://www.zdnet.co.kr

•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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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ndy***
    (2011.07.18 17:3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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