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선택이론(ppt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공공선택이론이란?
제1절 선거(투표)와 자원배분
2. 단순다수결제(과반수제)
2-⑴ 다수결원리의 의사결정과정(그림)
3. 최적다수결제(J. Buchanan-J. Tullock)
3-⑴ 최적다수결제( 그림)
4. 점수투표제
5. 보다(J. C. de Borda)의 점수투표제
6. 순위투표제
7. 꽁도세승자 및 소진투표방식
제2절 다수결투표의 정치적 균형
1-⑴ 순환투표의 발생 원인
2. 대표자선출(중위투표이론) (H. Bowen & D. Black)
2-⑴ 중위투표이론 (그림)
3. 다수결제의 공공재 과다 공급
4. 투표거래(결탁)에 의한 과다 공급(1)
4. 투표거래(결탁)에 의한 과다 공급(2)
5. 다수결제의 공공재 과소 공급
제3절 정치적 이해관계자의 행동
2. 관료의 예산극대화 모형
2-⑴ 관료의 예산극대화 모형(그림)
3. 이익집단(압력단체와 로비)
4. 정부실패 원인(1)
4. 정부실패 원인(2)
- 본문내용
-
⑴공공선택이론(public choice theory): 집단의
의사결정을 정치적 과정으로 분석하는 이론
⑵사회구성원은 공적․사적 선택에 있어서 모두
개인적 사익만을 추구한다는 것을 전제로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