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테마파크 환경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문제점과 방안
본문내용
도시 속 또 하나의 도시
- 테마파크 이외에 관광, 레저, 쇼핑, 문화, 스포츠에 이르기 까지 모든 것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음 (백화점, 호텔, 면세점, 대형 할인점이 한곳에 모여 있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

놀이기구시설 뿐만 아니라 자연생태체험관, 민속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 곤충 등을 직접 만져보고 우리나라의 문화들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음

해외여행 자유화로 해외여행이 늘어남에 따라 유럽에 다녀온 사람들이 많아지고 사람들은 더 이상 롯데월드의 테마에 대해 흥미로워 하지 않음
따라서 롯데월드 또한 캐스트 등을 통해 중세유럽에 온듯한 분위기를 내는 의상 대신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치중함

디즈니랜드의 경우 만화 속 캐릭터들과 이야기를 주제로 통일되어 내가 만화 속 주인공인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해주거나, 실제 만화 속 주인공을 만난듯한 느낌이 들게 해 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월드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및 위기상황극복위한 마케팅전략제안
  • ♥모험과 신비의 나라! ♥롯데월드ContentsSTP & 7P34시장 상황 분석(3C분석)1SWOT 분석2위기사항 및 마케팅 전략.회사 소개회사 개요위 치 서울 송파구 잠실동 40-1대지면적 38,794평투 자 비 6,500 억원국내 최초의 테마파크!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 도심 속 또 하나의 도시!연 혁1989. 07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1993. 10 세계 최대 실내 테마파크 기네스북 등재 2002. 01 날씨경영 대상 수상2002. 05 한국 서비스 대상 테마파크부문 대상 수상2003. 12 서

  •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비교분석과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 롯데월드 vs 에버랜드서비스마케팅전략 비교분석INDEXⅠ. 서론1. 기업소개 (1) 롯데월드 기업소개(2) 롯데월드 기업미션과 비전(3) 에버랜드 기업소개2. 기업선정배경Ⅱ. 본론1. 테마파크란(1) 테마파크 개념(2) 테마파크 산업현황분석2. 롯데월드,에버랜드 SWOT 비교분석3. STP전략 비교분석(1) 롯데월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2) 에버랜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롯데월드 마케팅전략1)

  • 롯데월드 SWOT,STP분석과 마케팅 전략분석 및 롯데월드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언
  • 롯데월드 SWOT,STP분석과 마케팅 전략분석 롯데월드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언(목차)1. 롯데월드 기업소개2. 테마파크산업 특징3. 롯데월드 Five Forces Model 분석4. 롯데월드 SWOT분석5. 롯데월드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7. 문제점과 개선방안1. 롯데월드 기업소개우리나라 최초로 실내형 테마파크인 롯데월드는 놀이공원 이외에도 호텔,면세점,백화점,대형마트, 영화관 등이 한 곳에 모여 있는 대단위

  • [마케팅] 롯데월드 사고를 통한 마케팅분석과 개선방안
  • 기업 생존의 열쇠 - 마케팅목 차Ⅰ. 서 론 11. 롯데월드의 개요 12. 국내 테마파크에서 롯데월드의 입지 13. 평소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 6Ⅱ. 본 론 81. 롯데월드의 사고의 전말 82. 무료행사를 추진한 마케팅전략 분석 83. 무료행사 마케팅전략 추진 결과 9Ⅲ. 결 론 91. 요 약 92. 개선방안 11마케팅 TEAM PROJECT - 1조Ⅰ. 서 론현재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마케팅의 수법도 많이 변하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 롯데월드 마케팅사례연구 -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정리
  • 롯데월드 마케팅사례연구INDEX1. 롯데월드 기업소개(1) 롯데월드 기업개요(2) 주요서비스 소개2. 롯데월드 기업상황분석 (VRIO분석)3. 롯데월드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롯데월드 주요 마케팅전략 분석(1) 차별화 마케팅전략(2) SNS마케팅(3) 서비스마케팅 전략(4) 이미지재고 마케팅(5) 컨텐츠활용 마케팅5. 롯데월드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6. 결론 및 나의의견1. 롯데월드 기업소개(1) 롯데월드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