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전체 시장점유율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작음③ 대부분의 시장을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서울랜드가 차지하고 있는 구조④ 에버랜드 : 넓은 토지를 바탕으로 한 워터파크(케러비안 베이)와 동물공원, 사계절에 맞는 자연 테마 이벤트 등이 특징⑤ 롯데월드 : 편리한 교통과 쇼핑 및 여러 가지 시설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 놀이 시설의 구조가 특징1. Exisiting competitors 막대한
마케팅/시설관리 등 컨설팅총 11만평대만 “Discovery World - 파크운영/마케팅/시설관리/식음/상품 등 컨설팅베를린 서울공원/파리 서울공원/카이로 서울공원 - 조경설계 및 시공한국 전통 정원 예술을 세계속에 전파2. 6시그마에버랜드에서 창조적 변화의 도구로 도입한 경영 시스템1980년대 말 미국의 모토롤라에서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시작된 6시그마는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들이 도입함으로써 널리 알려진 21세기형 기업경영 전략
롯데 월드에 비해 아직 캐릭터와 주제에 대한 개발과 홍보가 절대적으로 부족캐릭터와 스토리의 개발가격 면에서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숙박시설 확충주 고객 포지셔닝의 다양화 창의적인 경영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지속숙박시설 이용률 저하국내 방문객을 지방까지 확대할 필요와 세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 요구시장을 내다보는 장기적인 안목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실행할 수 있는 과감성 필요Global Mar
전략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어떻게 고객에 의해 경쟁사와 다르게 인식되는가 의 문제는 매우 중요함- 연령 그룹에서 age 18-25, 가족 생애 주기 그룹에서 young, married, youngest children under 6 or over 6 under 12를 타겟으로 설정했음을 충분히 고려한 포지셔 닝 전략이 되어야 함에버랜드의 4P 마케팅 전략 분석Product에버랜드페스티발 월드캐리비안 베이스피드 웨이동물원기타-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제공(계절별 테마, 고객 참여형 이벤트 행사) 다양한 놀이
롯데월드 기업선정배경1. 롯데월드가 경험과 같은 서비스만을 주요상품으로 하기 때문에 이것을 토대로 수업시간에 배운 여러 가지 이론들을 적용해 볼 수 있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선택했다.2.롯데월드는 다른 기업보다도 가장 친숙한 주제이다.3.테마파크 부문 1위의 확고한 입지를 다진 롯데월드의 고객만족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선택했다.3. 롯데월드 경영 전략분석․ SWOT분석우리는 SWOT분석을 통해서 현재 롯데월드가 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