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제록스 사의 벤치마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벤치마킹의 정의 / 어원
2.제록스사의 CEO 데이비드 컨스(David Kearns)
3.제록스사의 벤치마킹
4.벤치마킹의 발달 역사
5.벤치마킹의 유형
6.벤치마킹 절차
7.벤치마킹 원리
8.벤치마킹 행동강령
- 본문내용
-
경쟁우위를 쟁취하기 위하여 최고수준의 기술 또는 업무방식을 배워서 경영성과를 향상하려는 노력
Benchmark : 측량할 때 쓰이는 가시점이나, 다른 것들을 상대적으로
비교하여 측정할 수 있는 표준점
※ 국제 벤치마킹 협회의 정의
벤치마킹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프로세스
- 자사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세계의 선도적 기업들의 프로세스와
자사의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비교하는 과정
벤치마킹을 통하여 얻은 정보는 성과향상을 위한 자사의 업무 개선 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어원의 발달 과정
1970년대 : 비즈니스 분야로 도입되어 “비교를 목적으로 한 측정과정”
으로 확장
1980년대 :
- “벤치마킹은 가장 까다로운 경쟁자들이나 일류회사들을
상대로 제품, 서비스, 실행수준을 측정하는 연속적인 과정”
- 제록스 CEO : 데이비드 컨스
- 범위와 초점이 확대되어 사용
“ 스스로를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행위”
사업개시이후 15년 동안 경쟁상대가 없을 정도로 업계 최고자리 유지
- 1960년대 ~ 1970년대 복사기 시장 완전 장악
- Xerox : “복사하다”라는 의미로 통할 정도
- “성공했을때 빨리 잊어버리고 꾸준히 배우라”라는 격언을 잊은
사원들은 경쟁사의 발전을 경계하고 그들의 성공으로부터 배우는
자세를 나태하게 만듦.
1970년대부터 외국과 미국내 경쟁자들의 복사기가 가격과 품질에서
제록스를 능가하기 시작
- 후지제록스로부터 일본 경쟁사의 상황 파악 :
더 빨리, 더 잘, 더 싸게 조립하는 생산기술을 개발하여 더 저렴하고
좋은 품질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게 함
자료평가
- 도움많이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112959***
(2017.11.28 11:23: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