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제록스 사의 벤치마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벤치마킹의 정의 / 어원
2.제록스사의 CEO 데이비드 컨스(David Kearns)
3.제록스사의 벤치마킹
4.벤치마킹의 발달 역사
5.벤치마킹의 유형
6.벤치마킹 절차
7.벤치마킹 원리
8.벤치마킹 행동강령
본문내용
경쟁우위를 쟁취하기 위하여 최고수준의 기술 또는 업무방식을 배워서 경영성과를 향상하려는 노력
Benchmark : 측량할 때 쓰이는 가시점이나, 다른 것들을 상대적으로
비교하여 측정할 수 있는 표준점
※ 국제 벤치마킹 협회의 정의
벤치마킹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프로세스
- 자사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세계의 선도적 기업들의 프로세스와
자사의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비교하는 과정

벤치마킹을 통하여 얻은 정보는 성과향상을 위한 자사의 업무 개선 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어원의 발달 과정
1970년대 : 비즈니스 분야로 도입되어 “비교를 목적으로 한 측정과정”
으로 확장
1980년대 :
- “벤치마킹은 가장 까다로운 경쟁자들이나 일류회사들을
상대로 제품, 서비스, 실행수준을 측정하는 연속적인 과정”
- 제록스 CEO : 데이비드 컨스
- 범위와 초점이 확대되어 사용
“ 스스로를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행위”

사업개시이후 15년 동안 경쟁상대가 없을 정도로 업계 최고자리 유지
- 1960년대 ~ 1970년대 복사기 시장 완전 장악
- Xerox : “복사하다”라는 의미로 통할 정도
- “성공했을때 빨리 잊어버리고 꾸준히 배우라”라는 격언을 잊은
사원들은 경쟁사의 발전을 경계하고 그들의 성공으로부터 배우는
자세를 나태하게 만듦.
1970년대부터 외국과 미국내 경쟁자들의 복사기가 가격과 품질에서
제록스를 능가하기 시작
- 후지제록스로부터 일본 경쟁사의 상황 파악 :
더 빨리, 더 잘, 더 싸게 조립하는 생산기술을 개발하여 더 저렴하고
좋은 품질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게 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많이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112959***
    (2017.11.28 11:23:47)
회원 추천자료
  • 소비문화와 소비자
  • 사의 성과를 끊임없이 비교하고 평가하는 시스템을 개바하려고 한다.이 기법은 세계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가 기획, 생산, 마케팅 되는 방법을 배운다.벤치마킹의 목적은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해주는 최상의 성과를 얻는데 있다.약 20여년 전 미국에서 선도적으로 벤치마킹을 활용한 제록스사는 자사의 제조원가를 일본과 미국내 경쟁사와 비교해본 결과, 경쟁사들의 판매가격이 제록스사의 제조원가와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경쟁사의 제조과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경영학 서적에도 없는 브랜드 마케팅이다. 슐츠(CEO의 이름)는 결코 브랜드를 구축할 의도는 없었다. 그의 목표는 회사의 상품이 상징하는 바와 그 회사사람들의 열정을 존중하는 훌륭한 회사를 만들어 가는 것이었다. 처음에 소비자가 아니라 회사 사람들과 함께 스타벅스의 브랜드를 만들어냈다. 이는 크래커나 시리얼 회사의 브랜드 구축 전략과는 정반대의 시도였다. 스타벅스는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거나 능가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훌륭

  • 독후감 빅 법칙
  • 경영학과를 들어가기 힘든 시대는 사람들의 시장에 관한, 또한 이러한 법칙에 관한 관심을 반영합니다. 경영학도가 아니라도 이 시대를 살아가는데,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꼭 필요한 도서인 ‘빅 3법칙. 감수성이 풍부한 고교 시절, 감성 욕구를 채워준 문학도서 만큼이나 지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사회활동이 넓은 의미의 경영 활동이 되어버린 지금, 언제나 변화하는 세계에 귀를 기울이고 항상 창의적인 경영마

  • [인적자원개발론] 제록스 `Xerox` Empowerment 사례분석
  • 제록스는 종업원의 태도를 조사했다. 종업원의 태도조사를 통한 결과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이다.1. 인사제도의 개선: 종업원태도 조사결과 교육훈련, 작업부담, 보상관리 등 9개에 달하는 종업원 불만의 공통 요인들을 제거했다.2.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벤치마킹: 경영자문회사의 도움을 받아 종업원 만족과 관련하여 성공적인 다른 회사들의 인사관행을 조사했다. 조사대상으로는 American Express, Digital Equipment Corporation, Federal Express, HP, IBM을 선정했다.3

  • [HRD] 제록스 Empowerment 엠파워먼트와 문제해결
  • 제록스는 종업원의 태도를 조사했다. 종업원의 태도조사를 통한 결과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이다.1. 인사제도의 개선: 종업원태도 조사결과 교육훈련, 작업부담, 보상관리 등 9개에 달하는 종업원 불만의 공통 요인들을 제거했다.2.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벤치마킹: 경영자문회사의 도움을 받아 종업원 만족과 관련하여 성공적인 다른 회사들의 인사관행을 조사했다. 조사대상으로는 American Express, Digital Equipment Corporation, Federal Express, HP, IBM을 선정했다.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