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IBK 기업은행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일반현황 및 인원현황:조직도)
2.심볼마크
3.경영진
4.CEO / 경영철학
5.주식 / 재무정보
6.I.BK비전과 중장기전략
7.윤리경영
8.인사제도 / 채용정보

본문내용
일반현황

기관소개
중소기업지원 정책 금융기관인 중소기업은행은 중소기업자에 대한 효율적인 신용제도를 확립함으로써 중소기업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원활히 지원하고 그 경제적인 지위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1961년 8월 1일「중소기업은행법」에 의해 설립 되었며, ①고객제일주의, ②혁신과 창의의 문화개발, ③사회적 책임의 완수를 경영이념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기능 및 역할
ㅇ 중소기업자에 대한 자금의 대출과 어음의 할인 ㅇ 예적금의 수입 및 유가증권 등의 발행 ㅇ 내외국환과 보호예수/국고대리점/지급승락 ㅇ 정부, 한국은행 및 기타 금융기관으로부터의 자금차입 ㅇ 기타 부대업무 ㅇ 설립목적달성을 위한 업무로 주무부장관의 승인을 얻은 업무 등

경영목표 및 전략
ㅇ 총자산 : 125조원 ㅇ 당기순이익 : 1.2조원 ㅇ BIS비율 : 11%이상

기관연혁


ㅇ 1961.08.01. : 중소기업은행 설립
ㅇ 1994.11. : KOSDAQ 등록
ㅇ 1997.11. : 정부투자기관에서 출자기관으로 전환
ㅇ 2001.08. : 조직개편(사업본부제 시행)
ㅇ 2003.12. : 룩셈부르크 증권거래소 GDR 상장
ㅇ 2003.12. : KOSDAQ에서 증권거래소로 이전 상장
ㅇ 2004.09. : 차세대시스템 가동
ㅇ 2004.10. : 기은 SG 자산운용주식회사 설립
ㅇ 2005.01. : 우체국 창구 공동이용 업무 제휴
ㅇ 2005.03. : 한국금융지주(주)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ㅇ 2005.09. : 전산센터(수지) 구축 완료
ㅇ 2006.05. : 무인원격 자동 백업센터개관
ㅇ 2006.06 : 국내 은행권 최초 자력성장에 의한 총자산 100조 달성
ㅇ 2006.11 : ´06년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
ㅇ 2006.12 : ´06년 재정경제부 혁신평가 "혁신최우수기관" 선정
ㅇ 2006.12 : 당기순이익 1조원 클럽가입
ㅇ 2007.01 : CI변경
윤리상담 신고 센터

임직원의 윤리적 갈등에 대한 상담 및 이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윤리위반행위의 신고 .접수 및 처리를 위한 제도

- 상담 및 신고 대상

가. 기은윤리강령 및 임직원윤리강령 실천지침에 대한 해석
나. 임직원의 윤리위반 행위 여부 및 윤리적 갈등사항
다. 기은윤리강령 및 임직원윤리강령 실천지침에 대한 위반사항
라. 범죄행위(임직원의 횡령, 배임, 절도, 공갈, 금품수수, 사금융 알선 등)
마. 고의 또는 과실로 은행의 손실을 초래하는 행위
바. 위법, 부당한 업무처리로 은행의 공신력을 저해하는 행위
사. 은행장 또는 경영진과 대외감독기관에 보고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부당 행위
아. 업무와 관련한 상사의 위법, 부당한 지시 행위
자. 성적인 언어나 행동에 의한 성희롱 행위
차. 기타 윤리위반사항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은행 CRM 전략마케팅
  • 기업은행은 ‘나(I)를 맨 앞에 놓는 은행, IBK라는 슬로건과 더불어 새로운 워드 마크로 다시 태어났다. 이 새로운 CI전략은 기업은행을 하나의 훌륭한 기업브랜드로 만들어 고객의 니즈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고객 지향적 은행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기업은행 측의 장기적인 계획이 함축적으로 제시되어 있는 것으로, 고객을 영업의 객체로만 보던 기존의 인식을 깨는 기업은행의 경영철학을 반영한 새로운 의지의 표명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앞

  • [지역기업 경영론] 전북은행 분석
  • 사회공헌기대상 지역발전부문 수상(한국경제신문)06.22 기업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수상(한국증권선물거래소)05.31 2005 한국의 CEO대상 금융부문수상04.28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대상/은행서비스부분 대상(한국일보)*200411.29 신ALM시스템 오픈09.30 후순위채 320억원 발행06.15 기업지배기업 우수기업 선정05.01 모바일뱅킹 서비스 개시*200312.31 창립이래 최대의 경영성과 시현12.08 Moodys 신용평가 실시/투자적격(Baa3)07.15 사업부제 중심의 직제 개편/전략사

  • [금융론] 기업은행
  • 전략적 제후05PB브렌드 Win Class출범한국콘텍센터 운영대상 수상(한국텔레마케팅 협회)062005년 상반기 히트상품(독도는우리땅 통장, 헤럴드경제신문)07BPR(업무프로세스 재구축)완료10전산센타 이전(경기도 용인)11제13회 고객만족경영 대상(한국능률협회컨설팅)122005년도 중소기업금융 지원상 대통령표창(단체부문)200602제1회 한국CEO그랑프리 대상(은행부문 강권석 은행장)제1회 2006 프런티어 경영대상(서비스 경영부문 중 은행부분)03제11회 매

  • [취업] 기업은행
  • 기업가치를극대화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한다.기본정신: 고객만족 추구, 주주가치 추구, 직원만족 추구, 사회적 책임 준수etc.이밖에도 임직원행동강령과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 신고센터를 통해 윤리경영의 실천을 돕고있다.비전과 전략중소기업최강은행 실현획기적 조달역량 강화글로벌 경쟁력 강화비이자 수익 증대상품경쟁력 및 가격관리 역량 강화리스크 관리 강화선진 인프라 구축HR역량 강화조직개성역동적 IBK 조직 문화구

  • SK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DSK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현황과 문제점 분석CONTENTSⅠ. 서 론 1. SK 선정동기2. 그룹 SK소개Ⅱ. 본 론 1. 회사소개-회사개요 -경영철학 -미래비전 -기업문화 2.SWOT분석-환경분석-기업역량분석3.SK의 인적자원 관리-SK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인적자원관리의 적합부적합 평가4.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전략적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회사의 전반적 문제점-해결방안5.성공요인-성공요인Ⅲ. 결 론 1. 느낀 점 및 시사 점출처표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