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생활지도와 학교상담의 현장적용에 대한 문제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 : 배경이론
▶생활지도
▶학교상담
-2부 : 문제제기
-3부 : 결론
본문내용
발달상담
자기실현의 욕구충족
적응능력 증진
스트레스에 대항한 내면적 힘 증진
반응 결과는 54.5%가 “그렇다”는 긍정적인 반응. 14%가 “그렇지 않다”는 부정적 반응. “담당학급의 문제아들을 모두 파악하고 있고, 문제아별로 대책을 갖고 있는가” 라는 질문에 대부분 “대체로 그렇다”는 의견으로 보아 인성지도에 있어서는 중등교사들의 인식이 분명함을 알 수 있음
응답자들의 반응 결과는 81.5%가 “그렇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4.2%가 “그렇지 않다”는 부정적인 반응.
이는 학습지도와 생활지도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인정하고 또한 인식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음

응답자들의 반응 결과는 47.7%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20.1%가 “그렇지 않다”는 부정적인 견해를 보임
특히 여교사는 남교사보다도 더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로웬펠드의 미술교육론 연구
  • 측정도구개발이 요구된다. 그리고 자기표현 미술활동이 아동과 검사자의 평가에서 의미 있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추후 프로그램의 실시와 동일집단에 대한 장기적 효과 측정이 필요하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에 이르는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질적인 연구를 통한 수정 보완이 필요하고 대상아동의 개인적인 능력을 고려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로 개별적인 특성과 요구에 적합한 프로그램 실시가 필요하다.

  • [졸업][학교사회사업] 학교 사회사업 도입에 관한 연구
  • 학교사회사업 도입에 관한 연구사회과학대학목 차제 1 장 서 론제 1 절 문제제기제 2 절 연구의 목적제 3 절 연구방밥1. 문헌연구제 2 장 이론적 배경제 1 절 학교사회사업의 이론특성1. 학교사회사업의 개념2. 학교사회사업의 대상3. 학교사회사업의 목적4. 진로상담과 학교사회사업의 차이 제 2 절 학교사회와 병리1. 학교의 특성2. 학교의 기능3. 학교사회와 병리4. 교도교사제도제 3 절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1 우리나라의 학교 생활지도와

  • [교육학] 예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실습 방안
  • 문제점들을 물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과정에서도 중등학교와 대학의 교육실습의 연계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조원들은 그들의 전 고교 담임교사에게 연락을 취하여, 현장 교사들에게 현 교육 실습에 관한 내용을 질문하였다. 그 과정에서 현 교육 실습 과정에 대한 불만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는데, 그 중 한 가지만 언급하자면, ‘현 대학에서 수강되는 교직 과목의 교육과정을 알지 못한다. 는 취지의 발언이 있었다. 이

  • [교육사회학] 교육실습과 교육 실습 분석
  • 지도를 받아 이렇게 의젓하고 훌륭하게 만든 모습을 교생이 끝나고 대학교에 돌아와서 흐트러뜨리지 말고 생활하길 바랍니다.”대학교 4학년 학생과 교육실습을 통해 만들어지는 ‘인간’은 어떻게 다른 것인가? 그리고 그 다름은 어떤 과정을 통해 생기는 것인가? 즉, 교육실습 과정을 통해 교생이 실지로 체험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단순히 대학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실제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는 학교 현장에 적용활용하여 보고, 문제점을

  • [교육행정] 교원연수제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학교 현장에서의 교직 활동에 대한 적합성, 각 연수 과정간의 연계성 등을 고려하여 조직되고 운영되어야 한다. 그리고, 효과적인 연수는 학문적 접근보다 현장의 교육 문제 중심으로 실천적 접근을 해야 함에도 이론 위주로 되어 있어 현장 교육 문제와의 연계성이 부족함도 문제로 제기되어 있다. 4. 획일적인 연수 방법 교육 내용, 수업 방법, 평가 방법 등이 동기 유발을 가져오기에는 너무 뒤떨어져 있으며, 효과적인 연수를 위해서는 각종 시청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