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생활지도와 학교상담의 현장적용에 대한 문제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부 : 배경이론
▶생활지도
▶학교상담
-2부 : 문제제기
-3부 : 결론
- 본문내용
-
발달상담
자기실현의 욕구충족
적응능력 증진
스트레스에 대항한 내면적 힘 증진
반응 결과는 54.5%가 “그렇다”는 긍정적인 반응. 14%가 “그렇지 않다”는 부정적 반응. “담당학급의 문제아들을 모두 파악하고 있고, 문제아별로 대책을 갖고 있는가” 라는 질문에 대부분 “대체로 그렇다”는 의견으로 보아 인성지도에 있어서는 중등교사들의 인식이 분명함을 알 수 있음
응답자들의 반응 결과는 81.5%가 “그렇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4.2%가 “그렇지 않다”는 부정적인 반응.
이는 학습지도와 생활지도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인정하고 또한 인식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음
응답자들의 반응 결과는 47.7%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20.1%가 “그렇지 않다”는 부정적인 견해를 보임
특히 여교사는 남교사보다도 더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