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의 브랜드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2. 아이덴티티

3. 포트폴리오

4. 포지셔닝맵

5. 그룹 내 브랜드

6. 핵심 전략 및 관리 시스템

7. 지속가능경영

본문내용
라. STP


① Segmentation

성별 및 연령층에 따른 분류:
남성과 여성
10세 이하/ 10대~10대 후반/ 10대 후반~20대 후반/ 30대~50대/ 60대 이후
생활양식에 따른 분류:
추구하는 이미지: 화려함, 자연스러움,
환경에 대한 관심도: 높다, 낮다

가격에 따른 분류:
고가, 중가, 저가

② Targeting

연령과 성별에 구분을 두지 않음
고가의 브랜드를 사용하기에 부담스러운 소비자
높은 가격대가 아님에도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여주길 원하는 소비자

③ Positioning

-본사차원의 브랜드, 제품, 광고 관리 지침을 철저히 따르면서, 전세계적으로 일관성 있는 정책을 전개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효과가 강한 반면에, 국내 기업은 한정된 내수 시장 에 국한되어있으면서 브랜드, 제품 및 광고가 국내 정치, 경제 등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아 일관성을 유지하기 힘든 결과를 보임

-타 외국기업의 브랜드와 달리 본사의 신제품 개발시 한국 소비자의 의견을 많이 반영된 제품도 출시된다.

4) 메이블린 뉴욕

가. 소개

메이블린 뉴욕은 세계 1위의 메이크업 브랜드로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현재 4천원~2만원대까지 실용적인 가격으로 화장품 전문점, 마트, 올리브영, 왓슨스, 인터넷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다. 메이블린은 세계 최초로 마스카라를 개발하고 생산한 기업이다.

나. 슬로건

Maybe she’s born with it. Maybe it’s maybelline.



다.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최초로 마스카라 개발(선두주자)
-엄청난 규모의 투자에 비해 저렴한 가격(
브랜드 인지도 제고)

-스킨케어 제품이 없음(스킴, 로션, 에센스)
-공식 쇼핑몰이 없음

opportunity
threat
-메이크업 시장규모의 확산

-유통망 확보의 어려움(Drug store 점포수 가 브랜드샵에 비해 절대적으로 적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레알 기업조사
  • 로레알의 역사는 시작된다.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로레알은 지난해 15조5000억원의 매출로 세 계 시장 점유율 13%를 차지하였다. 이 수치는 로레알이 세계 1위의 화장품 전문 기업임을 말해주고 있다. 로레알은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업계에서 지난 10여년 동안 매 년 두자리 숫자의 순익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부문별로도 업계 1위 자리를 장악하고 있다.현재 전세계 150개 국가에 최고 품질의 유명 브랜드 제품들을 제공하는 세계 화장품 시장의

  • 로레알인사관리,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LORÉAL의 인사관리시스템-채용방법 분석-- 목 차 -Ⅰ. 서 론 21. 로레알 기업선정 배경 22. 로레알 기업소개 3 ① 연혁 및 개요 3 ② 미션 및 전략 4 ③ 사업부 구조.

  • 로레알의 브랜드 관리 PPT
  • 로레알파리만의 주력 타겟 선정Targering중저가 대비효과 기대 소비자중저가 선호 소비자연령과 성별에 구분 안둠LOREAL PARISLoreal Brand Portpolio Loreal Brand MapBIOTEMLANCOMELOREAL PARISMAYBELLINE NYTHE BODY SHOPSHU UEMURAVICHYKERASTASEKey Strategy Sustainable managementPositioning본사차원의 브랜드, 제품, 광고 관리 지침을 철저히 따른다전세계적으로 일관성 있는 정책을 전개타겟 소비자본사의 신제품 개발시 한국 소비자의 의견을 많이 반영된제품 출시타겟 소비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분석
  • 경 영 전 략(최종보고서)< 목 차 >기업소개 및 연혁상호변경 기업연혁 외부환경 분석 2-1 국내 화장품시장의 역사 2-2 화장품산업 특성 2-3 세계 화장품 시장 현황 및 동향 2-3-1세계 화장품 시장 현황 2-3-2 세계 화장품 시장 동향2-4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및 동향2-4-1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2-4-2국내화장품 시장 동향2-5경쟁자분석2-5-1 LG생활건강 : 강력한 구조조정과 프리미엄 전략2-5-2로레알 : 차별화된 브랜드 피라미드 구축2-5-3에스티로더 : 품질

  • [HRM] 로레알 인적자원관리
  • 로레알에 입사를 하게 된다고 하는데, 이들은 입사 후 6-10개월간 매니지먼트 트레이니의 과정을거치게 됩니다. MarketingJob Management031. Introduction of JobSaleManagement ControlerPress RelationHuman ResourcesTrainingLogistics (Stock manager)Finance / AccountingHuman Resource Management로레알의 직무는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영업, 교육훈련, 총무, 재고관리, 대외홍보, 재무회계의 8가지로 나눠집니다.이런 구분은 로레알의 본사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사업부 내에도 존재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