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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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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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영전략
1) 광고 전략
a. 광고 방향
b. 광고 분석
(1) TV 광고 - 아이스 커피믹스
(2) TV 광고 - 맥심 카페라떼
(3) 지면 광고
(4) 조형물 광고
2) 마케팅 전략
3) SWOT 분석
a. Strength
- 시장점유율 1위
- 신속한 제품기획
- 끊임없는 연구 개발
- 첨단 대규모 생산시설완비
- 휴머니티를 강조한 TV광고
- 자기관리의 열풍으로 인한 저칼로리 식품의 소비증대
b. Weakness
c. Opportunity
d. Threat
4) SPT 전략
a. Segmentation
b. positioning
c. targeting
- 본문내용
-
└기존의 old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젋은 세대를 공략하면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재고하고, 2029로 시장을 확대하는 데에 목표를 둠. ‘젊음’이라는 감성을 전할 수 있는 ATL과 더불어 20대의 이목을 끌만한 독특한 BTL전략도 이러한 목표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
b. 광고 분석
(1) TV 광고 - 아이스 커피믹스
덥지?
뭐 시원한거 줄까?
아무거나
가 아니라
아이스커피!
아이스커피~
아이스커피~
아싸~!
맛있다.
여름은 아이스커피의 계절
맥심 아이스 커피믹스
- main target : 20-30대 여성
- 광고 모델 : 이나영
- 광고 컨셉 : 여름날 짜증나고 지치기 쉬운 회사에서 다른 커피가 아닌 맥심 아이스 커피를 통해 더위를 날리자
- 모델링 효과 : 능력있는 직장여성 이미지의 모델을 통해 그녀가 마시는 커피가 ‘아무거나’가 아닌 맥심이라고 하여 커피의 고급화
- 음향 효과 : 소비자들이 광고를 볼 때 시각적 요소 뿐만 아니라 청각적 요소인 음향을 들으면서 제품의 장기기억에 도움
⇒ 이나영이 주문을 거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광고와 제품을 기억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감있게 다가가는데 성공했다. 특히 광고를 본 어린 아이들까지도 “아이스 커피...아이스 커피...”를 따라하면서 그녀가 광고에서 보여주었던 행동을 흉내내기도 했다.
(2) TV 광고 - 맥심 카페라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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