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비평] 캔들 플라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촛불아래 모여드는 민주의 감각
2. 축제가 된 저항, 촛불 문화제
3. 회의 없는 아름다움
4. 지나치게 작위적인 설정, 촌스러운 장치
- 본문내용
-
촛불집회를 배경으로 한 『캔들 플라워』는
다양한 사람들이 발언하는 하나의 장(場)
소설의 주요 인물들은 사회의 일원이되
발언 자체가 부재했던 존재
이들은 소설에서 부차적인 인물이 아닌 주인공으로 등장
사회의 중심에 서보지 못했던 사람들을 시위의 중심으로
→ 김선우가 바란 촛불집회의 모습이면서
동시에 그가 꿈꾸는 사회의 모습
“정치하는 사람들이 잘못하면 국민도 정치해야지.
식구들, 이웃들, 내 일상을 지키는 거잖아.”
“우린 역사의 주인!”
“제 삶의 주인으로 사는 일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촛불
: 자신의 선택으로,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고
누군가에게 지배되지 않는 시민의식
본문 속의 많은 등장인물들이 들고 있는 많은 촛불이 가지는 의미는 사람마다 다를 수밖에 없음
김선우가 말하는 촛불의 밤은 사람이 사람다움이라는 것을 믿어도 된다는 희망을 줌
사람은 사람을 믿어도 된다는 진리, 일상 속에서 자꾸 잊게 되는 그 진리를 다시 한 번 촛불 문화제라는 축제 속에서 깨닫게 해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