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의 프랑스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
1-1. 기업소개
1-2. 롤리타 렘피카 소개

Ⅱ. 본론
1. 프랑스 시장 조사
1-1. 프랑스 시장 특성
1-2. 프랑스 소비자 특성
1-3. 프랑스 현지 경쟁 상황

2. 아모레 퍼시픽의 진출 동기

3. 아모레 퍼시픽의 진출 활동
3-1. SWOT
3-2. STP
3-3. 4P

4. 해외 진출 성과

5. 경쟁(벤치마킹)기업 소개 - 시세이도

6. 시세이도와의 비교
6-1. 진출 활동 비교

6-2. 성과비교

Ⅲ. 결론
1. 향후 전략

2. 의견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소개 -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1-1. 기업소개
가. 연혁
1945년에 '태평양'으로 설립되었다. '아름다움과 건강을 찾오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라는 창업의 이념을 갖고 실현해 나가고 있는 기업으로, '태평양'의 사업 분야는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용품이며 그 중에서도 화장품 분야가 7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태평양'은 1990년 대, 80년대 중반 이후 외제 화장품이 국내시장의 약 30%를 차지하게 되자 해외시장 공략을 결정하게 된다. 1990년 프랑스 법인을 설립하여 '리리코스'라는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였으나 프랑스 시장 공략에 실패하게 된다. 이후 1993년에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중국 현지에 공장을 설립한다.
2006년 6월 태평양이 기업 분할을 함에 따라 '태평양'의 주력 분야인 화장품 분야를 넘겨받아 '아모레 퍼시픽'이 탄생했다. 아모레 퍼시픽은 지난 60여년 간 우리나라 화장품 업계 1위, 대표기업으로 선도했으며 1978년 설립된 기술연구원을 통해 기술을 개발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부드럽고 세련된 미의 이미지인 "AMORE"와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인 "PACIFIC" 이 만나 탄생된 어울림의 아름다움을 뜻하는 "AMORE PACIFIC"은 생산 및 판매의 현지화, 글로벌 브랜드화, 다각화(M&A) 등의 전략적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2015년까지 뷰티사업에서 10개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로 성장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매출 40억 달러, 해외매출 비중 30% 이상 달성을 정하고 중국을 시작으로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지리적, 문화적으로 가까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참고문헌
▪시세이도 홈페이지 http://www.shiseido.co.kr/
▪마케팅 어드벤처-2005.미래의창(김민주) P.27~28
▪세계 3대 화장품회사 - 로레알, 시세이도
▪매일경제 ‘[니하오! 차이나 비즈니스] 시세이도 중국진출 성공사례’ 2002-05-20
▪[한국경제신문]2006-10-11 1261자
▪아모레 퍼시픽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
▪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 http://www.lolitalempicka.co.kr/
▪국회도서관 :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태평양의 프랑스 및 중국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이수현
▪KOTRA가 만드는 대한민국 최고의 무역투자정보포털 -글로벌윈도우
하나금융연구소 - 산업연구시리즈/성숙기에 접어든 화장품 시장 전망 (안혜영,박선현,이경진)
▪삼성경제연구소 - 기업 해외진출 성공의 조건(김득갑)
▪SECODIP의 월별 집계 발표
▪조선일보 현장르포 2009.05.06일자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아모레퍼시픽 상황 아모레퍼시픽 국내 화장품 시장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목 차Ⅰ.About AmorePacific1. 아모레퍼시픽 2. C E OⅡ.AmorePacific 국내 상황1. 국내 화장품 시장2. 아모레퍼시픽 상황Ⅲ.AmorePacific의 해외 진출1. 해외진출의 이유2. 프 랑 스3. 중 국4. 미 국Ⅳ.결 론아모레퍼시픽의 미래참고문헌사례분석 및 첨부자료유통망 확장과 해외시장 성장 등 향후 성장 측면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은 주가가 급등세를 타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들이 취업하고 싶은 화장품

  • [해외진출성공사례](주)태평양화장품 해외진출마케팅전략
  • 진출과, 90년대의 대기업 진출이라는 악재를 겪었지만 이를 모두 잘 견뎌내고 화장품 시장에서 굳건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태평양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라 하겠다.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90년대 후반, 아모레 패시픽(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 외국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Loli

  • [글로벌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사례
  • 진출에 대한 성과92.국가별 해외진출 전략의 차이점 10Ⅳ.부록111.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 11Ⅰ.서론1.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화학을 다루는 회사로 1945년 9월에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설립하였으며, 특히 이 회사의 화장품 회사 이름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으로 잘 알려져 있다.1959년 3월 화성약품공업(주)을 흡수합

  • [국제마케팅]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시장진출전략 연구
  • 진출경험이 부족했던 태평양으로써는 이미 프랑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었던 세계적인 화장품 메이커들과 경쟁해야 한다는 것이 부담이었다. 이로 인해 태평양의 기초화장품SOON은 프랑스에서 제대로 알려지지 못한 채 가게 진열대구석에서 먼지만 가득 안은 실패작이 되었다. SOON 수출이 별 성과 없이 중단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당시 88서울 올림픽으로 인해 한국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증대되는 등 호의적인 상황이

  • [국제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의 향수 `롤리타 렘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 사례
  • 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기업의 국제화시 필요한 요소와 조건 등을 살펴보기로 하였다. 조사사례는 97~2000년 초반 사례로 그 내용이 오래된 사례라 할 수 있지만 2000년대 초 중반 이후에도 아모fp퍼시픽의 유럽시장 확장에 대한 전략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어 성공이후의 성장전략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후 화장품업계의 추가 진출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및 연혁 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발췌1) Vision for 2015현재 아모레퍼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