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이노베이션(Think Innovation)사례-마쓰다의 로드스타, 산토리의 이에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 장 마침내 정상에 선 사람들
-마쓰다 로스드스타의 혁신 포인트
-마쓰다에게 배울점:진정한 이노베이션의 본질
-산토리의 이에몬의 혁신 포인트
-산토리에서 배울 점:절대가치의 힘

제 2장 이상주의적 실용주의가 낳은 빅히트
-기타노 포장마자 혁신 포인트
-기타노 포장마차에서 배울 점:이상주의적 실용주의
-30년 연구 끝에 성공한 긴키대학의 완전양식 흑참치
-긴키대학 수산연구소에서 배울점:지적운동가의 표본
본문내용
기타노 포장마자 혁신 포인트
부탁형에서 자율형으로 전환하다.
도약기 : 낙담 끝에 혁신적 발상에 이르다
잠복기 : 전략적 홍보 활동으로 때를 기다리다.
개화기: 기발한 운영으로 성장 궤도에 오르다.

기타노 포장마차에서 배울 점:이상주의적 실용주의
분명한 선악의 판단 기준
거시적인 직관력
‘좋은 것’을 실현하기 위한 집념
인간의 본질을 이해하는 시나리오
여유를 통한 사고의 유연성

30년 연구 끝에 성공한 긴키대학의 완전양식 흑참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나이키 성공사례
  • 스타마케팅을 펼친다면 테니스에서도 라켓을 만드는 등 제품을 브랜드화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나이키는 단연 최고입니다.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위의 문제들을 간과했을 시에는 기업의 이미지가 나빠져 위기에 몰릴 수도 있습니다. 결국, 현재의 성공사례가 후에는 실패 사례로 전락할 수 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끊임없는 고찰로 인하여 기업의 성공을 유지할 수 있는 전략을 구축하고 발전시켜야 미래의 나이키라는

  • [마케팅] NIKE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 스타마케팅을 펼친다면 테니스에서도 라켓을 만드는 등 제품을 브랜드화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나이키는 단연 최고입니다.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위의 문제들을 간과했을 시에는 기업의 이미지가 나빠져 위기에 몰릴 수도 있습니다. 결국, 현재의 성공사례가 후에는 실패 사례로 전락할 수 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끊임없는 고찰로 인하여 기업의 성공을 유지할 수 있는 전략을 구축하고 발전시켜야 미래의 나이키라는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몬의 수위가 강해질수록 판매량은 증가했고, 1977년에 이르러 하이라이프는 시장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맥주가 되었다. 그 당시 밀러에는‘밀러라이트(Miller Lite)’라는 또 다른 성공제품이 있었다. 밀러는 기적처럼 남성적 이미지를 흐리지 않고서 저칼로리 맥주를 출시할 수 있었다. 스포츠 스타가 모델로 등장하고‘당신이 항상 맥주에 서원했던 것. 더 적은’이라는 광고카피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1983년, 밀러라이트는 맥주 브랜드 순위에서 버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시장을 진출한 사례가 이에 해당한다. 우리 기업들 도 마찬 가지다. 금성사와 삼성전자 중 한 회사가 특정 국가에 진출하면 다른 회사가 이에 대응하여 동반 진출을 하는 경우를 우리는 목격하여 왔다.마지막으로 글로벌 요인은 정부의 규제와 관련된 것이다. 최근 WTO의 출범과 국가간의 상호주의에 입각한 통상협상에서 각종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이 점차로 철폐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과 동시

  •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전략(사례 중심)
  • 스타킹을 팔지 말고 아름다운 다리를 팔아라라고 하지 않던가.이미지 전략, 그것은 특정 개인이나 기업이 자신의 퍼스낼리티나 기업의 퍼스낼리티 그리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다 좋은 쪽으로 만들기 위해 행하는 모든 활동을 어떻게 조정할 것인가 하는 정책결정을 뜻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기업에 있어서 브랜드는 재산권의 의미를 지닌다. 브랜드는 그 자체만으로 동종의 다른 제품과 구분 되는 표식의 역할도 하고 있지만, 그 브랜드를 어떻게 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