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국내 휴대폰 산업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바이어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업아이템선정배경 및 개요

1)인도의 경제

2)韓-印 간 CEPA협정 체결

3)인도인에게 Made in KOREA란?

4)왜 휴대전화인가?

5)붉은(red) 휴대전화와 푸른(blue) 액세서리

2.수출품목 및 바이어리스트

1)제품라인 및 세부사항

2)제품공급업체

3)바이어 리스트
본문내용
1.사업아이템선정배경 및 개요
1)인도의 경제
인도는 중국, 러시아, 브라질과 함께 브릭스(BRICs)를 구성하는 거대 신흥경제 대국이다.
미국 CIA의 월드팩트북의 자료에 따르면 인도의 2009년 GDP는 1조2천4백3십억 불에 달하며 이는 세계 12위권의 규모이다. 인도의 2009년 기준 1인당 국민총생산(GDP)은 약 1,030달러에 불과하지만 12억 명에 육박하는 인구를 바탕으로 구매력평가 기준 GDP에서는 3조 2,883억 달러(2008년 기준)로 인도는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4위의 거대 소비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인도는 지난 2004~2008년 연평균 8.4%의 높은 경제 성장률을 달성했으며, 세계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안정된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2009년에도 5.8%의 견조한 경제 성장률을 달성하였다.
(그림 )
골드만삭스(2003년)발표에 의하면 BRICs 국가 중 향후 30~50년 사이 가장 빠른 경제성장을 이룰 국가는 인도인데, 중국 등 다른 국가들에 비해 젊은 인도의 인구구성을 그이유로 들고 있다. 인구의 구성이 젊은 만큼 경제성장이 둔화되는 고령화가 늦게 시작될 것이라는 것이다.

.
.
한국과 인도는 지난 1973년 수교 이후 약 35년간 정치, 경제, 사회 등 분야에서 지속적인 관계 발전을 이뤄왔다 특히 양국 간 교역액은 2000년 이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2000년 약 20억 달러에 불과했던 교역액은 2008년 156억 달러로 약 8배 증가하였다.
2003년부터 6년간 양국 간 교역액 평균증가율은 약 30%로 같은 기간 우리나라 전체 교역액 평균증가율 17.8%보다 거의 2배 정도 높게 나타났다.
인도는 또한 우리나라의 주요 투자대상국으로 2009년 6월 기준 신고금액으로는 약 23억 달러, 투자금액으로는 약 15.6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5년 간 투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상대학] 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라. 촉진 3. 결 론 1. 서 론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 활동이 국내에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

  •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 Ⅰ기업선정이유Ⅱ기업소개Ⅲ 애니콜의 SWOT분석Ⅳ 애니콜의 마케팅믹스Ⅴ 삼성 Anycall 해외시장 진출 사례1. 애니콜의 유럽시장 분석2.애니콜의 중국시장 분석1) 중국시장의 산업동향2) 환경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Ⅵ기업성공요인Ⅰ. 선정이유글로벌 경제의 진전하에서 세계의 기업들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시대의 도래로 경영 활동 역시 국내에만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한 세계적 단위의 경쟁으로 진전되고

  • [국제경영] 뽀로로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뽀로로디보xxx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뽀로로’- 끊임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개발 2004 - 국가 수출의 20% 차지 1992 - 제조업계 최초 “수출 40억불”탑 수상 2005 - 해외 시장 점유율 3위 1995 - 제조업계 최초 “수출 100억불”탑 수상 2005 - 브랜드 가치 126억 달러 1997 - 세계 최소형 CDMA휴대폰 개발 2006 - 인도 휴대폰 공장 준공2000 - 세계4위 휴대폰 판매업체 등극 2006 - 세계 최초 80나노 D램 양산2000 - 애니콜, 품질경영 대통령상 수상 2007 - 러시아 현지 TV공장 건설2001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국내 1위 2007 - 500만 화소폰 G600, 英 올해

  • 브라질 경제 브라질 경제 개관 브라질 경제 현황 브라질 경제 전망 브라질 경제
  • 산업2-3-1) 광업 부문2-3-2) 에너지 산업2-3-3) 자동차 산업2-3-4) 중∙소형 항공기 산업2. 브라질 경제의 장점1) 천연자원2) 농업강국3) 발달된 산업 기반4) 정치적 리더쉽5) 대외개방정책3. 브라질 경제의 단점1) 고금리와 롤러코스트식 경제2) 높은 외채3) 브라질 코스트4) 취약한 인프라5) 소득 불균형과 높은 정치 위험4. 브라질 경제의 전망Ⅳ한국의 브라질 시장 진출 전략1. 국내기업의 브라질시장 진출현황과 문제점2. 향후 유망진출분야 및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