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 실습 개요 및 진행방향 소개

2. 본론

1) 제안서 요약본

2) 계약서

3) 외부환경 분석
① 5forces model
② 산업동향 분석
③ 가치곡선 분석모형
④ 경쟁자 분석
⑤ 고객 분석

4) 내부역량 분석
① 7S 분석
② 가치사슬 분석
③ SWOT 분석
④ 재무 분석

5) 경영전략 수립
① 비전 수립
② 경영전략 수립
본문내용
1. 서론

1. 교촌치킨의 선정동기

그 동안의 치킨 시장은 난공불락의, 양념과 후라이드 라는 다소 한정된 메뉴 속에서 기존 의 국내 치킨 업체들의 과도한 시장참여와 KFC, 파파이스 등의 외국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들의 범람으로 인해 포화상태에 이르러 있었다. 교촌 치킨은 이렇게 시장 진입 장벽이 높은 상태 속에서 양념과 후라이드 라는 기존의 메뉴를 깨트려 버리는 차별화 된 메뉴와 맛, 포장용지로 무장하여 단숨에 치킨 외식 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3위에 오르게 되었다.
하지만, 단순한 차별화만으로는 분명 한계가 있으며, 교촌 치킨이 부동의 1위 BBQ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로 오르기 위해서는 다른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독특함에 따른 차별화에는 성공하기 쉬우나, 반대로 일반성이 결여되기 쉬워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는 생각 하에 그러한 강점과 약점을 서로 보완해주는 전략과 위와 같은 포화시장 상태에서의 전략 등에 있어서 교촌 치킨을 분석하고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여 컨설팅을 해보고자 한다.


2. 컨설팅의 목적

본 컨설팅 보고서는 주식회사 교촌 F&B(이하 교촌치킨) 에 관한 것으로서, 보고서에 담고 있는 내용은 교촌 치킨의 전반적 경영 전략, 인사 및 조직, 재무, 회계, 출점 전략, 그리고 교촌치킨의 국내 영업 및 해외 진출과 관련된다. 이를 통한 교촌치킨에 대한 내/외부분석, 경영전략의 확립과 강화 및 중장기적 전략제시를 통해 교촌치킨의 시장 점유율 1위 확보와 안정적인 국내 및 해외영업 기반을 얻고자 한다.


3. 컨설팅의 기본 방향

컨설팅의 기본방향은 크게 국내 영업 부문과 해외 영업 부문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국내 영업 부문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공통적 문제점인 본부의 가맹점 관리 문제에 관한 것으로 본부인 프랜차이즈 가맹점 사장간의 갈등 요소를 줄이고, 전 지점간의 Quality를 효율적으로 유지하는 방안을 제시할 것이고, 해외 영업 부문은 미주 경영본부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미국 출점 전략에 대한 전면적인 검토를 이루고 미국과 한국 본부간의 원활한 네트워크 형성 유도하며 인사 및 조직 구조에 대한 전면적 개혁을 통한 효율성을 추구하고자 한다.
이 두 가지 부문 간의 조화를 통해 경영의 효율성 극대화하고 국내 시장에서의 내실을 다짐과 동시에 적극적인 해외 진출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 및 온-오프 사례
  • 교촌치킨 온라인 주문결제 연동 개시http://news.inews24.com/php/newsview.php?gserial=662074&gmenu=020310&rrf=nv- KG이니시스 홈페이지www.inicis.com- 케이벤치 미디어국 케이벤치기자 : KG이니시스, 온/오프라인 다양한 할인 혜택을 주는 KB국민 온쇼핑 카드 출시http://www.kbench.com/digital/?no=108469&sc=1- 파이낸셜 뉴스 조용철 기자 : 이지웰페어, 복지멤버십 서비스 ‘ez멤버스’ 오픈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View&corp=fnnews&arcid=201304030100033440001589&cDateYear=2013&cDateMonth=04&c

  • [광고학] 국제광고의 성장과 전략
  • 컨설팅, 마케팅회사들과 M&A를 하면서 글로벌 그룹을 형성하게 되었다.19페덱스 – 좀비들이 밖에서 공격하는 상황에서 택배를 배달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페덱스 택배는 시간에 맞춰 배달임무를 완수할 것이라는 의미이다. 시간에 맞춰 배달한다는 페덱스의 비전은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전략이다.유니클로의 광고는 제품을 보여주고 모델들이 입고 나오면서 가격과 함께 소개 된다. 전세계적으로 같은 가격으로 출시되는 유니클로의 표준화 전략

  • 미스터피자 경영성공사례및 마케팅전략분석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 컨설팅)- 여성신문사 선정 여성보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4년 연속 수상- ‘350개의 매장’을 확보하며 점포수 업계 1위의 리딩 브랜드로 도약중국에서 2008년까지 최근 3년간 연간 매출성장이 최고 60%까지 나오는 등 비약적인 성장www. mrpizza.comMr. Pizza경영성과 미스터 피자환경분석마케팅전략성공요인결론-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피자전문점 1위- 2009년 ‘대학생 브랜드 선호도 조사 피자 전문점 1위- 200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피자

  • [외식산업사례] 교촌치킨 분석
  • 치킨시장의 경우 업종이 난립해 있는 지역이 많기때문에 마케팅과 서비스로 일등점포로 자리 매김을 해야 한다. 물론 청결한 매장유지와 깨끗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는 기본인 것이다 129. 교촌이 걸어온 길창 업 기권원강 사장님은 대구시에서 노점생활 5년, 택시기사 5년등 10여년간의 고생 끝에 1991년3월 13일 경북 구미시 외곽에 셋방까지 털어 만든금액 3000만원으로 치킨집을 차리게 되었다. 상호명은 ‘교촌통닭’ 이었고 이제 여기서 물러난다면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 성공사례
  • 잊을 수 없는 맛’교촌치킨1. 들어가면서.★ 교촌의 출시배경★ 교촌이 걸어온 길★교촌의 연혁2. 치킨업계의 새바람★교촌의 성공전략★교촌의 SWOT분석★M.Poter의 5-Force 모델★경쟁자를 통한 분석3. 끝맺으면서.★교촌의 문제점과 대책★교촌이 나아갈 길외국계 프랜차이즈가 즐비한 가운데 국내 순수 토종 치킨 프랜차이즈가 자신있게 간판을 내걸었다.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잊을 수 없는 맛이라는 캐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