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의 기업분석 및 홍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우리은행 소개
2.브랜드 이미지
3.홍보 전략
4.VS 他 은행
5.우리은행이 나아갈 방향
6.느낀점
7.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 주제선정동기
최근 세계 경제는 글로벌 경기 침체로 언제 회복될 지 장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세계 경제 침체 상황 속에서 예전부터 경쟁 치열했던 국내 은행업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은행업계 1, 2, 3위인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은 자본규모나 영업 이익 등 서로의 격차가 크지 않아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를 끌어 들일 수 만 있다면 언제든지 1위의 자리로 도약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은행업은 전자, 건설 등의 다른 업계와 다르게 눈에 보이는 상품을 내놓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금, 펀드, 방카슈랑스 등의 금융상품의 질만큼이나 마케팅+영업의 중요성이 매우 높은 업종입니다. 이런 환경은 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편의를 제공으로 고객의 발걸음을 은행으로 이끌고 평생고객으로 만드는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을 더욱 필요로 하게 만듭니다.
- 참고문헌
-
우리은행 www.wooribank.co.kr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국민은행 www.kbstar.com
신한은행 www.shinhan.com
우리금융지주 http://www.woorifg.com/
문화마케팅 풍류서원 http://www.lutain.com/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http://www.nbci.or.kr
마케팅의 뉴트렌드 <문화예술 스폰서십> 한정원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