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소비자들의 자동차구매행동프로세스<현대자동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서론
(1)중국 내 소비자들의 특성
(2)현대자동차의 문제점
2.소비자 구매행동 프로세스
(1)문제/욕구 인식
(2)정보탐색
1)중국인들의 정보의 원천
2)인지도와 선호도
3)인지도와 선호도의 차이와 상관계수
(3)대안 평가
1) 고려 요소
2) 대안 평가시 베이징 현대의 고려 비중
(4)구매 및 구매 후 평가
1) 구매 시 인센티브 비교
2) 현대 자동차의 4s shop 만족도 비교
3) 판매 서비스 만족 비교
4) 전반적인 만족도 비교
5) 현대자동차 재구매 의사
6) 추천 의사 비교
3.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는 살아가면서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물건들을 구매한다. 그 중에는 습관적으로 자주 구매하는 물건도 있을 것이고, 많은 고민을 한 끝에 구매하는 물건도 있을 것이다. 이렇듯 하루에도 여러 번을 소비자로서 구매활동을 하지만, 이러한 구매 활동의 프로세스는 모두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 인식 – 정보탐색 – 대안평가 – 구매활동 – 구매 후 평가 ‘ 라는 소비자 구매행동 프로세스를 따른 다는 점인데, 물론 이러한 큰 틀 안에서 각각의 활동들은 개인의 경험과 제품의 특성에 의해 생략되기도 하고 더욱 강조 되기도 한다. 우리 조는 정량 설문지 내의 자료들을 조사하여 중국 내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행동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고, 현대 자동차가 이 프로세스 상에서 가지는 문제점에 관해 논의해 보고자 하였다. 본 논의는 크게 두 가지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1) 중국 내 소비자들의 특성
중국 내 소비자들은 구매를 함에 있어 친구 및 가족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특성은 구전효과의 영향력을 매우 크게 만드는데, 이러한 특성은 자동차 구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중국 내 소비자들은 자동차 구매를 함에 있어서도 이러한 구전효과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흥미롭게도 자동차를 구매함에 있어 제조사 보다는 자동차의 모델을 더욱 중요시하는 특징을 가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2) 현대자동차의 문제점
우리 조의 조사 내용은 중국 내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매를 함에 있어 어떠한 방식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지에 관한 것이지만, 조사를 한 결과, 현대 자동차에 관한 몇몇 흥미로운 사실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 현대 자동차는 중국 소비자의 구매 프로세스 상에서 약간의 단절 된 모습을 보이는 데, 이는 현대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 프로세스에 관해 충분히 이해하고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결론을 가져다 준다. 소비자들이 현대 자동차 구매 시 장애가 될 수 있는 요인을 몇몇 안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럼, 정량 설문지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논의 사항들을 ‘ 인식 – 정보탐색 – 대안평가 – 구매활동 – 구매 후 평가 ‘ 라는 구매행동 프로세스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good................
- chinajia***
(2011.05.07 13:57: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