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댄탈클리닉 2080치약 개발 프로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덴탈 2080 치약
1. 제품 소개 - 2080 치약
2. 2080 치약 개발동기
3. 제품 개발과정
1) 아이디어
2) 제품 콘셉트
3) 사업성분석
4) 시제품 개발
5) 시험 마케팅 및 시장출시
4. 2080치약의 성과와 발전
1) 성과
2) 2080치약의 발전
Ⅱ. 개선제품 - tooth pill의 개발 단계 프로세스
1. 아이디어
2. 콘셉트 개발
3. 사업성 분석
4. 시제품 개발
5. 시험 마케팅
6. 시장 출시
Ⅲ. 후 기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덴탈 2080 치약

1. 제품 소개 - 2080 치약

1998년 12월,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라는 문구를 선보이며 애경에서 출시된 2080치약은 당시 IMF 사태로 인한 중․저가 패밀리형 치약의 수요증가를 타깃으로 잡은 상품으로 출시 6개월 만에 중앙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신문으로부터 1999년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2002년, 2003년에 이어 2004년 마케팅대상 베스트 명품상을 수상하는 등 단기간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 냈고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2080치약은 시장점유율 1위였던 페리오를 제치고 2004년 후반기 정상에 오르기도 하였다.
현재 2080치약은 2080 오리지널뿐만 아니라 2080 후레쉬업, 2080 동의상금, 2080 청은차 등 여러 성분을 추가 변화 시키면서 여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2080상품들




2. 2080 치약 개발동기

IMF시대를 맞이하여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치약시장에서도 고가의 미백치약제품이 쇠퇴하고 중저가 Family형 치약판매가 성장하는 상황이 되고, 소비자의 Needs는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 애경산업(주)에서도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 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컨설팅)기업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적어도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유지하자"는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고객지향적인 상품개발 Process 전개방안
- 애경산업 마케팅팀장 박형규
연합뉴스
한경닷컴
2080 http://2080.aekyung.co.kr
죽염 http://www.lgcare.com
페리오 http://www.perioe.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매경리서치 http://www.c-news.co.kr
통계청 http://www.nso.qo..kr
네이버 블로그 http://section.blog.naver.com
각종 인터넷 신문자료
2008 전자출판산업 동향보고서
네이버 사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화장품냉장고 `Beauty Cool`(뷰티쿨)마케팅전략
  • 클리닉 시스템의 컨셉을 통해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했다. 기존 미용실에서 비싸게 이용하던 ‘헤어앰플’을 집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헤어살롱용 고급이미지로 승화시켰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직접 사용하고 판단하는 ‘케라시스 체험행사’를 진행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다. 애경산업은 강력한 제품 차별성과 마니아층을 기반으로 명실상부한 1위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한화국토개발 한화리조트=한화국토개발은 1

  • [마케팅조사](주)애경산업 기업분석 및 생활용품 마케팅 전략(A+리포트)
  • 개발 국내 위치- 생산 및 원자재 수입 제3국- 판매는 고객 접점지역 확대방 향 제 시내 적 요 인 ⅰ. 경쟁 분석 최우선ⅱ. 내부요인 분석에 따른 방향 결정 후 외부요인 검토ⅲ. 제품 재 개발 시 고객 재분석 필요ⅳ. 제3국 진출 시 -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 A/S 에 대한 채널 분석 및 정의 필요ⅴ. 원자재 공급 프로세스 재구성 통한 생산 프로세스 효율과 구매 비용 절감방 향 제 시외 적 요 인SWOT 분석 사례SWOT 분석 사례- ‘하나로’ 겸용샴푸SWOT

  • 덴탈크리닉 2080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원론]2080 치약 마케팅
  •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 수집 위한 연간 2회 해외출장 실시철저한 소비자 검증 실시 : U&A, FGI, Pos Data 등국내외 20여종의 정기간행물 구독Ⅳ. No.1 이 되기 위한 브랜드 전략Line-up 강화를 통한 브랜드 전문성 강화1998년 母브랜드인 2080치약 시판 이후 2080칫솔, 2080어린이치약과 칫솔, 2080구강청정제 등을 차례로 출시공익성 Campaign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대한구강보건협회와 공동으로 2080 Campaign 전개다양한 매체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TV Commercial,

  • [마케팅] 애경산업 성공사례와 마케팅전략
  • 분석초기중기말기????(제품에 부가가치를 부여하는냐)(제품을 죽일 것인가)개발 리소스 측면제품 개발의 재무적, R&D적 리소스핵심개발은 국내에 위치생산 및 원자재 수입은 제 3국 마케팅 및 판매는 고객 접점지역에7조외적 요인제품의 재 개발의 경우 고객 재분석비용절감의 경우공급부분 프로세스의 재구성비용절감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개발생산마케팅판매A/S각 채널의 외적요인분석의 필요7조감사합니다.7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