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타500의 STP전략과 향후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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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브랜드 소개

3. 시장 환경 분석

4. STP 분석

5. 비타500이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비타500의 STP전략과 향후 발전방향>



1. 선정동기
지금으로부터 약 6년 전인 2003년, 현대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면서 웰빙 열풍이 본격적으로 불게 되었다. 그로써 패스트푸드 매출이 감소하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국민의 요구에 맞춰 각종 제약회사나 건강식품 회사는 다양한 웰빙 음식과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광동제약의 비타500은 '마시는 비타민C‘ 라는 발상의 전환이 성공적으로 이어져 출시 10년 만에 국민 1인당 1병 마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또한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정제나 과립제와 달리 약국은 물론
슈퍼, 편의점, 사우나, 골프장 등 유통시장을 다양화 하여 빠른 속도로 건강음료 시장을 석권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의 웰빙 트렌드에 맞춘 비타500의 성공신화는 비타민 음료시장의 확대로 이어져 최근에는 비타1000, 비타파워, 비타플러스 등 유사제품들이 홍수처럼 출시되는 실정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비타500이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유사제품들과 차별을 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대한민국 대표 건강 음료로 자리잡기까지 비타500의 STP전략과 유사제품으로 인한 경쟁의 치열 속에서 비타 500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여 비타 500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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