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의사소통(Communic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의사소통 개념

2. 의사소통 장애요인
전달자 (사례 – Cerner)
수신자 (사례 - 이천수)
상황 (사례 – 아소총리)
3. 의사소통 성공사례
CJ라이온

4. 의사소통 유형
공식적
비공식적 – 그레이프바인
- 성공사례 (베테통)
본문내용
이메일 내용 - 우리 회사의 직원들은 캔자스시티에 있는 타 회사 직원들보다 적어도 40시간은 적게 근무한다. 회사 주차장은 오전 8시에 텅 비어있으며 오후5시가 되도 텅비어있을 정도로 업무량이 적다. 중간관리층으로 직원들의 업무태도에 대해 전혀 신경을 안 쓰고있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개선하지 않는다면 해고할 것이다.

결과- 직원에게 발송한 이메일 내용이 야후에 등
록 등록 3일후 회사 주가 22% 폭락

기자 : 이천수씨,부상 재활훈련 동안 무슨 일을
하실꺼죠?
천수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 몸이나
만들어 보려고요. 전 베컴 같은 스타일이
좋아서요 , 목표로 삼아야죠. 외모도 ,실력
도..프리킥은 하루에 50~60개씩 연습해요.

헤드라인 : "나는야 , 아시아의 베컴"

합작 회사가 겪게 되는 문화적 차이를
커뮤니케이션으로 해결

‘캡스’라는 독서모임을 주관하면서
사원들과 대화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커뮤니케이션
  • communication management 제 2절 follower의 communication for survival ※ 참고문헌 표 목차 인터뷰 한 두 기업비교 각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장단점 그림목차 이병의 사고조직도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종류 제 Ⅰ장 서 론제 1절 커뮤니케이션의 의미커뮤니케이션은 상호 의사소통 하는 것으로서, ‘의사소통’은 문자 그대로 “마음먹은 바의 뜻(의사/意思)을 막힘없이 서로 통하게 하는 것(소통/疏通)”이다. 이것은 사회적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 핵심정리 서브노트
  • 조직구매자의 행동 (Organizational Buyers Behavior)1. 조직구매자- 재생산 재판매를 목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산업구매자 기관구매자를 말한다2. 소비자 행동과의 유사성⑴ 심리적 장을 갖고 구매(과거경험, 매주(賣主:vender)의 마케팅 전략에 기초하여 태도 형성)⑵ 대인간의 영향력3. 소비자 행동과의 차이점⑴ 집단의사결정 과정을 가짐⑵ 기술적으로 복잡하고 방대한 제품구매⑶ 구매자 판매자간의 상호의존적⑷ 인적판매의 중요성 높음⑸ 구매후

  • [조직행동론] 의사소통
  • 조직원들이 속해있고 이런 문화는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갈등의 중요 원인으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애 요소 중 다문화 조직 속에서 생기는 장애요인과 의사소통상에서 생기는 문화적 패러다임을 알아보고 실제 미국과 아시아인의 커뮤니케이션상 실례를 들어 비교해볼 것이다.제 1 절. 의사소통 정의 의사소통(Communication)이란 의사소통에서는 말하는 송신자와 듣는 수신자가 필요하며 이 관계는 일방적인 관

  • [조직행동론] 동기부여-공정성이론, 기대이론, 목표설정이론
  • 조직을 이끌어가는 경영자는 어떤 것을 적용 시켜야 할지 무한히 생각하고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 되어지는 것들을 적용해야 한다. 가장 효율적이면서 가장 합리적이면서 가장 사용하기 유용한 방법, 이론, 학설 등은 없다.최상의, 최고의 방법은 존재 하지 않는다. 각 사람마다 다르며 각 상황마다 다르며 각 조직, 나라마다 요구하는 것이 다르다. 결론참고자료신형재 권용만,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2009백기복, 조직행동연구, 창민사, 2002신구범,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목차조직행동I. 조직이란?II. 조직행동 연구의 목적1. 연구의 대상2. 연구의 목적3. 조직행동과 경영4. 다양성의 인정5. 조지행동 분석 수준III. 기술의 개발1. 전문적 기술2. 대인관계 기술3. 개념적 기술4. 의사소통 기술IV. 조직행동과 성과1. 효과성과 효율성2. 조직효과성의 기준과 대립3. 조직효과성의 평가1/ 관점의 차이2/ 기간의 차이3. 비교 표준의 차이V. 조직행동 연구방법1. 양적 방법2. 질적 연구* 참고문헌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