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도쿄디즈니 vs 유로디즈니 해외진출 성공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월트 디즈니랜드
2일본 도쿄 디즈니랜드
3프랑스 파리 디즈니랜드
4도쿄 VS 유로
본문내용
1980년대의 성장으로 인한 경제적 여유
캐릭터 산업의 발달
제 2차 세계대전 후 국가 차원에서의 애니메이션 장려로 인한 디즈니에 대한 높은 인지도
미국문화에 대한 개방적 태도
미국문화의 대표적인 디즈니랜드에 대한 높은 경험욕구
일본인의 성향
서구화된 생활패턴, 여가와 레저에 대한 관심 증가
유럽인들의 경제적 여유, 충분한 여가 시간
세계 시장에서 유럽의 잠재력과 크기
(1) 유럽의 많은 인구
(2) EU 결성으로 경제적, 문화적 통합
편리한, 활발한 유럽 간 이동성
디즈니 캐릭터에 대한 호의적 태도
매년 판매되는 디즈니랜드 기념품의 25%가 유럽에서 소비
3. 유럽인들이 원하는 여행 상품
가족적 이미지 위해 공원 내 주류 판매 금지 허용
4. 지나친 프랑스문화 탈피
5. 입장료, 호텔 숙박료 인하
6. Past Pass System 도입 대기줄 문제 해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디즈니는 캐릭터 및 테마파크를 주로 하는 다국적 기업으로서 미국과 일본의 성공을 기반으로 유럽으로 진출한 케이스를 다루었다. 유로 디즈니는 초반에 유럽의 문화를 이해하지 못했던 것에서 발생하는 실패를 뒤늦게 깨닫고 최고 경영자 교체와 유럽식 문화에 맞는 테마파크의 변화를 통하여 해외 진출에 성공을 꾀했다.마지막으로 중동 아시아 시계 산업에 뛰어든 로만손을 살펴보자. 로만손은 중동에 진출할 당시만 해도 신생 브랜드로서 변변찮

  •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 사례
  • 유로 디즈니 최근 동향2002년2003년2004년Net profit-33100 -56000 -151900Operating profit-13100 -61400 -23900Revenue1076000 1053100 1048000Net profitOperating profitRevenue7. 도쿄 디즈니 VS 유로 디즈니도쿄 디즈니의 성공   - 최초의 디즈니 해외진출미국에서의 성공을 밑거름 삼아 디즈니는 Global한 해외 진출을 고려하게 된다. 먼저 소득수준이 높고 소비성향이 강하며 놀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경제적인 여유를 갖추고 있으며, 외국 문화에 대해 비판 없이 수용하는 일본

  • [해외진출, 외국진출, 세계시장진출]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
  •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Ⅰ. 개요Ⅱ.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1. 두산의 소주가 올 상반기 일본시장을 석권했다2. 두산주류BG의 마케팅 전략Ⅲ.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1. 도쿄 디즈니2. 유로 디즈니3. 홍콩 디즈니 vs 상하이 디즈니1) 홍콩 디즈니2) 상하이 디즈니Ⅳ. SONY(소니)의 미국진출Ⅴ. 엔씨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목 차】Ⅰ. 서론Ⅱ.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1.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 사례2. K마트의 경영 실패 사례3. 보루네오의 해외 진출 실패 사례4. P&G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5. 서전의 해외 진출 실패 사례6.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7. 까르푸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8. 코카콜라의 경영 실패 사례9. GM대우의 경영 실패 사례10. 베네통의 인도 진출 실패 사례11. 디즈니랜드의 프랑스 진출 실패 사례12.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3. 스타벅스의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업전략
  • 디즈니 본사의 한국에의 디즈니랜드 유치 노력의 이유를 잘 설명해 주고 있다.LA, 플로리다, 파리, 홍콩, 도쿄 등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산업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디즈니랜드의 한국 진출 가능성을 떠나, 초 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경영 전략 및 각종 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